brunch

[아이디어 공모전] 마케팅 대시보드 공모전 2023

by 라우드소싱
마케팅 대시보드 공모전 2023




Q. 주식회사 아드리엘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공모전_마케팅 대시보드 공모전 2023_1_HP.jpg

아드리엘은 ‘기업의 성장을 돕는다’는 미션 아래 기업 수익 개선을 목표로 다채널 광고 집행 및 운영부터 마케팅 대시보드를 통한 실시간 모니터링, 데이터 관리, 분석까지 전 과정을 통합하여 진행할 수 있는 애드옵스(AdOps) 플랫폼입니다. 설립 이후 4년 간 누적 투자 금액 210억 원을 유치하였으며, 2021년 매출이 전년 대비 3배 이상 성장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페이스북과 구글이 인정한 세계적 수준의 광고 분석/관리 플랫폼을 기획 및 개발함과 동시에, 차별화된 기술력과 자동화 시스템을 바탕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만 18세 이상, 직업이나 거주지 등 관계없이 마케팅 성과 관리 및 대시보드 제작에 관심이 있으며

디지털 광고 데이터를 연결할 수 있는 분에 한해 참여 가능합니다.

※ 광고 데이터 보안 관련하여 비밀유지계약(NDA)를 작성할 예정이며, 상세한 내용은 공모전 사이트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 개인 혹은 팀(최대 3명까지)으로 참여 가능합니다.

- 현재 아드리엘 대시보드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을 경우, 이미 완성된 대시보드가 아닌 공모전 접수 신청 이후로 새롭게 만든 대시보드로만 참여 가능합니다.

- 주제 1과 2 중복 참여가 가능합니다. 단, 분야별로 별도의 결과물을 제출해 주셔야 하며 중복 수상은 불가합니다.


[공모 주제]

- 분야 1 : 마케팅 성과 관리 대시보드 제작

- 아드리엘 대시보드가 현재 제공하는 기능을 활용해 업무 효율과 마케팅 성과를 높일 수 있는 대시보드 제작

※ 대시보드 활용 목적에 따른 구조, 지표 설정, 위젯 사용 이유에 대한 논리적인 설명

- 분야 2 : 대시보드 서비스 개선안 제안

- 아드리엘 대시보드를 더욱 효과적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개선안 기획 및 제안

※ 제안 범위는 신규 기능 제안, 기존 기능 개선, UI/UX 개선에 한정


[시상 내역]

- 1등 최우수상 : 250만원 (분야별 1팀)

- 2등 우수상 : 100만원 (분야별 1팀)

- 3등 장려상 : 대시보드 솔루션 3개월 50% 할인권 (분야별 10팀)

- 참여상 : 대시보드 솔루션 3개월 10% 할인권 (결과물 제출자 전원)


[공모 일정]

- 참여 신청 접수 마감 : 23.08.23(수) 23:59

- 결과물 제출 마감 : 23.09.24(일) 23:59ㅇ

- 1차 심사 발표 : 23.09.27(수) 11:00

- 2차 온라인 PT 심사 : 23.10.04(수) or 10.05(목) 19:00~21:00

- 최종 수상 발표 : 23.10.12(목) 18:00


[제출 형식]

- 분야 1 : 마케팅 성과 관리 대시보드 제작

- 대시보드 공유용 URL 제출

※ 참여 개인/팀당 최대 3개의 대시보드 제작 가능하며, 가장 우수한 결과물을 기준으로 심사

- 분야 2 : 대시보드 서비스 개선안 제안

- PPT, 노션, 피그마, 와이어프레임 등 자유롭게 활용하여 PDF 형태로 제출

※ 국/영문 가능, 페이지 수 제한 없음


[접수 방법]

- 공모전 사이트 : hubs.ly/Q01ZTzBG0


[심사 방법]

- 분야 1 : 마케팅 성과 관리 대시보드 제작

1. 목적에 따라 구조, 측정 지표 및 위젯을 적절히 구성했는가?

2. 아드리엘 대시보드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다양하게 활용했는가?

3. 대시보드를 직관적으로 디자인했는가?

- 분야 2 : 대시보드 서비스 개선안 제안

1. 제안 이유와 근거가 시장 및 기술 트렌드에 비추어 보았을 때 타당한가?

2. 제안 이유와 근거가 유저 사용성 개선 측면에서 보았을 때 타당한가?

3. 제안 내용이 얼마나 현실적이고 구체적인가?

4. 서비스에 반영되었을 때 얼마나 큰 임팩트를 가져올 수 있는가?


[유의사항]

- 반드시 공모전 사이트의 일정 및 상세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1. [광고 데이터 보안]

- 본 공모전의 목적은 광고 데이터 자체를 보는데 있지 않으며, 마케터들이 아드리엘 대시보드의 다양한 기능을 어떤 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 보는데 있습니다.

- 이에 결과물 제출 시 비밀유지계약(NDA)을 작성해 광고 데이터에 대한 보안을 최우선으로 여길 것입니다.

- 단, 광고 데이터 연결에 대한 결정과 책임은 참여자에게 있습니다.

- 2차 온라인 PT 심사는 개인/팀별 단독으로 진행됩니다. 해당 내용은 심사위원 외에 공유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 및 결과물]

- 제출 시 작성하는 개인정보는 공모전 진행 및 수상 관련 이외의 용도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제출 결과물 관련 초상권 및 저작권 침해 등의 법적 책임은 참여자에게 있습니다.

- 대시보드 공유용 URL 제출 이후 공모전 종료일까지 해당 대시보드 페이지를 삭제해서는 안 됩니다.

삭제되어 결과물 확인이 어려울 경우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됩니다.

- 최종 수상작은 아드리엘 웹사이트 및 공식 SNS, PR 보도자료 등에 게시될 수 있으며, 상업적 마케팅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 데이터는 공개 여부는 참가자의 동의 하에 진행, 비동의시 데이터를 변경 혹은 모자이크 처리할 예정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팀이 부담합니다.

3. [일정 및 접수]

- 공모 일정 등은 사정상 주최 측이 조정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참여자 수 미달 혹은 출품작이 심사 기준 미달일 경우 공모전을 진행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접수로 인한 문제(폼 제출 실패, 첨부 파일 누락, 접수 결과 미확인 등) 발생 시 책임은 참여자에게 있습니다.


[문의]

- 아드리엘 대시보드 콘테스트 운영팀 | contest@adriel.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아이디어 공모전] '기후위기와 인권' 숏폼 영상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