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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제천시인재육성재단 CI 공모전

by 라우드소싱
제천시인재육성재단 CI 공모전





Q. 제천시인재육성재단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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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천시인재육성재단은 미래의 제천시 성장 동력으로 커 나갈 우수한 인재 육성을 취지로 설립되어 장학사업 및 선진문화 체험 등 글로벌 마인드를 조성하기 위한 교육 환경 개선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선진 세계 교육은 고도의 지식 창출과 글로벌 핵심 인재 육성을 위해서 많은 투자와 연구 및 교육 기능을 혁신 시키고 있습니다. 제천시인재육성재단에서는우리의 아들딸들을 자랑스러운 제천의 아들딸들로 더 크게 키우고자 활발하고 폭넓은 장학사업을 통해 더욱 많은 인재가 두루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가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공모 주제]

- 재단법인 제천시인재육성재단을 상징하는 CI 디자인

- 재단의 비전과 설립목적, 주요업무를 내포하고 이를 형상화한 심미적인 CI

- 제천시 인재육성을 상징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고급화된 CI

- 재단의 다양한 인재육성사업 활동 메시지를 이미지화 한 CI

- CI 디자인은 다양한 응용분야에 적용이 쉽고 지속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도록 제작

<기관명>

* 국문 : 재단법인 제천시인재육성재단

* 영문 : JeCheon Human Resource Development Foundation

* 약칭 : JCHRDF


[공모 내용]

- 심볼마크 : 기본형, 그리드시스템, 색상활용 등

- 로고타입 : 국문, 영문, 국·영문 조합, 그리드시스템, 색상활용 등

- 시그니처 : 심볼/로고조합(상하·좌우 조합), 그리드시스템, 색상활용 등


[기간 및 일정]

모집기간 : 2023.8.7.(월) ~ 2023.10.6.(금), 18시까지


[지원 자격]

전국민 누구나


[지원 방법]

방문 또는 등기우편을 통한 접수(1인 다수 출품 가능)

- 접수처 : 충북 제천시 의림대로 238, 제천하우스 1층 (재)제천시인재육성재단

- 2023.10.6.(금) 18시까지 방문 또는 등기우편 소인분까지 인정


[시상 내역]

총 상금 300만원, 동일인(팀) 중복 수상 불가

- 대상 1명(1팀) : 200만원

- 최우수상 1명(1팀) : 70만원

- 우수상 1명(1팀) : 30만원

* 제세공과금 공제 후 지급


[문의]

(재)제천시인재육성재단 재단사무국 043-653-9630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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