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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섬·연안 생물자원 만화 그리기

by 라우드소싱
섬·연안 생물자원 만화(웹툰) 그리기





Q.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공모전_섬·연안 생물자원 만화(웹툰) 그리기_1.JPG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은 도서·연안지역을 대상으로 국가 생물주권 조기 확보, 생물 다양성 보전 및 생물자원의 지속가능한 이용에 기여하고자 2020년 8월 전문 연구기관으로 설립된 환경부 산하 공공기관입니다.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은 창의적 도전을 통해 인류 발전에 기여하는 유용한 생물자원을 발굴하여 미래 인류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생물자원의 미래 가치 증진 및 창조를 위해 생물주권 확보 및 생물다양성을 보전하고 있습니다. 다채로운 전시 시설 및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의 운영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교육 및 전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공모전_섬·연안 생물자원 만화(웹툰) 그리기_2.JPG



✅ 공모전 참여하기




[공모 부문]

- 만화(웹툰)

* 4~8컷 이내

※ 작품규격

- 정방형의 이미지 파일(jpg, png 등)

*수상작은 추후, 작품원본 형태로 제출 필수


[공모 주제]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또는 섬·연안 생물자원을 주제로 아래 내용을 담은 만화(웹툰) 그리기

①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소개

② 섬·연안 생물자원의 이해, 보전, 가치, 활용 등의 내용 표현

*생물자원: 식물, 동물, 미생물


[접수 기간]

- 8.8(화) ~ 9.10(일)


[지원 자격]

- 국민 누구나

[초·중등부, 일반부(고등학생, 대학생, 일반)]


[접수 방법]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시상 내역]

- 총상금 1,000만원

[통합]

- 최우수상(1) 상금 300만원 /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장상

[초·중등부]

- 우수상(2) 상금 각 100만원 /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장상

- 장려상(3) 상금 각 50만원 /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장상

[일반부]

- 우수상(2) 상금 각 100만원 /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장상

- 장려상(3) 상금 각 50만원 /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장상

1. 상금은 원천징수세액(수상자 부담) 공제 후 지급

2. 응모작품 수에는 제한이 없음. 단, 시상은 1인 1작품으로 제한


[문의]

- 공모전 홈페이지 Q&A 게시판

- TEL : 02-2233-4016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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