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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공모전사이트] 하남시 공사장 가설울타리 공모전

by 라우드소싱
2023 하남시 공사장 가설울타리 디자인 공모전





Q. 하남시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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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시는 경기도의 중동부에 위치한 시이며, 시의 이름인 '하남'은 이름을 지을 당시 백제의 도성으로 알려졌던 하남위례성에서 따왔습니다.동쪽과 북쪽으로는 한강을 건너 남양주시, 서쪽으로는 서울특별시 강동구와 송파구, 남쪽으로는 성남시와 광주시와 접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 남북부 교차점으로서 경기남부와 경기북부지역 모두 교류가 활발하며 경기남북부를 이어주는 관문도시의 역할을 하고도 있습니다. 특히 경기도가 분도시 하남시는 경기남북부의 교차점으로서 경기남도와 경기북도 모두를 이어주는 중심도시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제한없음,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3인), 1점에 한함)


[공모 주제]

- 하남시를 상징하는 디자인

- 하남의 생활풍습(문화, 역사, 명소, 풍경, 상징물 시각화)

- 하남시민에게 전하는 행복의 메시지, 시민 행복 미래상 시각화

- 하남시 「은방울 꽃」의 꽃말 ‘틀림없이 행복해진다’의 마음을 담은 디자인


[시상 내역]

- 대상 1팀 (300만원)

- 우수상 2팀 (200만원)

- 장려상 3팀 (100만원)

- 입선 5팀 (80만원)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3.09.25.(월) ~ 2023.11.13.(월) 18:00


[접수 방법]

- 이메일 접수(hr330@korea.kr)


[심사 기준]

- 창의성(20점) : 독창적이고 예술적 심미성이 높은 디자인

- 상징성(20점) : 공모 주제와 적합하고 공익적으로 상징적인 디자인

- 활용성(10점) : 디자인 적용이 쉽고 편한 활용도 높은 디자인

- 기능성(10점) : 경제성, 계속성, 안전성, 기능성, 디자인 완성도 등

- 공공성(20점) : 하남의 지역적 특성 고려, 시민과 소통가능한 디자인

- 조화성(10점) : 경관향상, 다양한 환경에 유연하게 적용 가능한 디자인

- 지속가능성(10점) : 시각인지적 기능성 및 시공 유지관리를 고려한 디자인

* 공모전 심사위원회 구성(실무/본심사), 블라인드 서류 심사(PT없음)


[유의 사항]

- 응모작은 창작물이어야 하며 다른 공모전에 출품되거나 모방 또는 표절한 것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며,

수상 취소 및 시상금을 반환할 수 있다.

- 심사내용은 공개되지 않으며, 심사 결과에 대한 어떤 이의도 제기할 수 없다.

- 접수된 신청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출품작 및 수상작에 대한 소유권 및 사용권은 하남시에 귀속된다.

- 수상작은 주최측의 홈페이지와 간행물에 게재할 수 있고 필요한 한도 내에서 디자인 정책에 활용할 수 있다.

* 디자인 결과물 전용실시권(사용권)기간 : 7년

- 다음의 결격 사유가 있을 경우 응모 및 수상이 취소될 수 있다.

* 타인이 취득한 특허권, 실용신안권, 디자인권, 저작권에 속하는 것.

* 공공질서 및 일반 통념상 적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것.

* 단순한 주의 환기‧진정‧비판‧건의 또는 불만의 표시에 불과한 것.


[문의]

- 하남시청 도시계획과 도시디자인팀(☎031-790-6927)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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