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존중 온라인 콘텐츠 공모전
충청북도 교육청은 충청북도의 교육을 담당하는 기관입니다. 충청북도 교육청은 모든 ‘교육 가족’들이 교육으로 숨 쉬고 교육으로 소통하는 공간으로 교육행정의 모든 정보가 입체적으로 유통되는 곳입니다. 학생성장을 지원하는 미래학교, 삶의 품격을 높이는 감성교육, 교육공동체와함께하는 교육복지, 지역과 상생하는 교육 생태계를 충북교육의 기본 가치로 삼고 있습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제한없음(개인 또는 팀)
[공모 주제]
- 내가 꿈꾸는 미래의 상호존중 교육문화를 담은 학교 이야기
- 일상의 학교생활 속 모든 사람을 웃게 만드는 상호존중 이야기
- 선생님, 학부모, 학생이 만들어 가는 상호존중의 이야기
[공모 일정]
- 공고 및 접수: 2023. 10. 27~11. 19
- 선정심사: 2023. 11. 20~11. 22.
- 공개검증: 2023. 11. 23~11. 30.
- 결과발표 및 시상: 2023. 12.1
※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시상 내역]
- 존중상: 2명(웹툰1, 일러스트1) 각 50만 원씩
- 공감상: 2명(웹툰1, 일러스트1) 각 30만 원씩
- 동행상: 2명(웹툰2, 일러스트2) 각 10만 원씩
※ 제세공과금 제외하고 계좌이체 지급
[제출 형식]
- 웹 툰: ① 해상도: 디지털 이미지 1080*1080픽셀(컷당) 150dpi이상
※ 표지 포함 8컷 이내
② 파일형식: JPG, JPEG 등 원본파일
- 일러스트: ① 해상도: 디지털 이미지 297*420mm(A3) 150dpi이상
② 파일형식: JPG, JPEG 등 원본파일
[접수 방법]
- 충청북도 교육청 누리집 < 정보마당 < 알림판 <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동의서 내려받아
작성하여 작품 이미지 파일과 함께 이메일(bateau77@korea.kr)로 제출
[심사 방법]
- 적합성(25점), 작품성(25점), 창의성(25점), 활용성(25점) 등 분야별 점수 부여(100점)
[유의사항]
- 제출한 서류 및 출품작은 반환하지 않음.
- 1인 1점 응모 가능
- 공모 작품은 타 공모전에서 시상 또는 수상 경력이 없는 본인 순수 창작물이어야 함
- 타 공모전 수상작, 합성, 표절, 모방작 등은 심사에서 제외되며, 수상 이후라도 밝혀질 경우
수상은 취소되고 상장 및 시상금은 회수함
- 공모전 응모자는 저작권과 초상권이 모두 해결된 상태의 작품만 제출할 수 있으며, 제출 작품의 저작권·
초상권 침해, 명예훼손, 표절 등의 분쟁에 따른 민·형사상을 비롯한 모든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음
※ 시상 후에도 위와 같은 사실이 밝혀진 경우 해당 작품 수상 취소 및 상금 환수
- 수상작에 대한 소유권, 저작권, 지적재산권 등 일체의 권리는 충청북도교육청에 귀속되며, 향후 홍보 및 공익적 목적
(인쇄, 전시, 영상, 광고물, 보도자료, 공문 등)으로 활용될 수 있음(필요에 따라 수정 또는 변형해 사용 가능)
- 과제 응모시 반드시 제출 서식에 따라 작성해야 함.
- 시상규모 및 시상금,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심사결과 최적안이 없을 경우 제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선정하지 않을 수 있음.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가 부담함.
- 공고내용 및 미공시 부분에 관한 사항은 충청북도교육청 해석에 따라야 하고 심사과정 등은
비공개로 하며 결과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본 공모 규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문의]
- 충북교육청 공보관실 교육홍보팀 043-290-2036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