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자인부터 아이디어까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플랫폼, 라우드소싱입니다:D
이번 포스팅은 라우드소싱의 성공사례를 소개해드리는
'Brand with LOUD' 입니다.
오늘의 브랜드는 우리나라 대표 카드사 중 하나인
'BC카드'입니다.
비씨카드의 캐릭터 디자인이
라우드소싱 디자이너님의 작업으로 탄생했답니다.
어떤 모습일지 함께 보시죠!
BC카드는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결제서비스와 함께
금융, 맛집, 여행, 구독서비스 등 생활결제플랫폼 페이북을 통해
다양한 생활서비스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캐릭터 디자인 콘테스트
비씨카드 캐릭터 디자인 콘테스트는 총상금 1800만 원에
247명의 디자이너님께서 시안을 등록해 주셨습니다.
우승작으로 선정되신 DEW_GGYUN 디자이너님 축하드립니다~
캐릭터 디자인 콘테스트
페이 행성이라는 가상의 행성에서 BC카드의 인재 채용으로 인해
지구로 오게 된 외계인 캐릭터로 SNS를 통해 친근함을 전달하며,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소통형 캐릭터입니다.
메인 캐릭터인 '문끼'는 무정형의 캐릭터로 따뜻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는 난색 계열의 색상을 활용하였고
큰 눈과 동그란 얼굴은 누구나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도톰한 입술을 강조하여 캐릭터에 재미요소를 추가하여 표현합니다. 서브 캐릭터인 수끼는 무정형의 외계인 캐릭터로
까만 얼굴과 가로로 긴 눈이 특징입니다.
똑 부러지는 캐릭터 성격을 참고하여 눈을 강조하여 표현했습니다.
- Designer yyong -
BC카드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BC카드 공식 인스타그램
BC카드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관련 기사
출처 : 한경경제
이렇게 탄생한 캐릭터는 실제 비씨카드의
공식 홈페이지, 공식 SNS채널에서 카드 브랜드를 홍보하는 데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답니다.
비씨카드 캐릭터 문끼와 수끼도
계속 지켜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