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AI 활용 컨테스트
'독도 소주' 포스터 디자인 공모전
독도 소주의 ‘40240’이라는 특별한 숫자는 다름 아닌 독도의 우편번호입니다. 우리의 영토임에도 우편번호를 가지지 않았던 독도에 2003년에 최초의 우편번호 799-805가 독도에 부여되었습니다. 2014년 행정안전부의 도로명 주소 시행에 맞춰 현재 40240으로 개편되었습니다. 독도의 우편번호인 40240이라는 숫자를 통해 동해(EAST SEA)와 독도가 한국의 고유의 영토임을 세계에 알리고자 합니다. 우리는 대한민국 국민이 가장 많이 마시는 술인 소주를 통해 한국의 아름다운 섬 독도와 그리고 독도의 우편번호를 전 세계에 알리고자 하며, 독도를 더욱 사랑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캐릭터를 제작할 수 있는 만 19세 이상 누구나
[공모 주제]
- 독도 소주 상품 홍보를 위한 광고 포스터, 청량하고 깨끗한 동해 바다와 '독도'라는 상징성이 담긴 트렌디하고 세련된 광고용 홍보 포스터 디자인
[시상 내역]
- 최우수 : 50만원(1명)
- 우수 : 25만원(1명)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3년 10월 25일 ~ 2023년 11월 24일
[제출 형식]
- 기업의 정체성을 잘 표현할 수 있는 포스터 한장
- 첨부 파일에 있는 제품 이미지를 활용
- 원고를 만들 때 사용한 프롬프트 결과물(텍스트 결과물, 그림 결과물) 제출
- AI가 생성한 원고를 그대로 사용하거나 응모자가 내용을 수정하여 작성, 작품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한 추가적인 리터치 작업 인정
- 300dpi 이상, JPG/ JPEG, PNG 형식의 이미지 파일
- 포스터 스토리 (선택사항)
[접수 방법]
- 이메일 제출 [aischool@twosun.com]
- 파일명은 포스터 디자인 공모전_성함으로 표기
- 포스터 이미지 파일, 신청서 이메일 접수
[문의]
- 이메일 : aischool@twosun.com
※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세요 : www.twosun.ai/board/read.jsp?id=1833381&code=pds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