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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 공모전] 2030 북항 활성화 시민해커톤

by 라우드소싱
2030 북항 활성화를 위한 시민해커톤




Q. 주식회사 싸이트브랜딩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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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싸이트브랜딩은 세계 어떤 지역과도 교류 가능한 도시컬쳐링 솔루션 컴퍼니 입니다. 개인의 문화가 도시의 문화로 나아갈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하며 도시의 문화가 개인에게 영향을 나눌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한 개인의 생활방식이 도시와 화학작용을 하며 빚어내는 멋스러움 이 멋들이 상징화되고, 기호화되고, 삶의 방향성을 강하게 드러낼 때 비로소 도시브랜딩은 완성됩니다. 그래서, 도시브랜딩이란 ‘도시컬처링’입니다. 나의 문화가 도시의 문화가 되는 것 그것이 ‘싸이트브랜딩’의 업의 출발점이자 최종 목표입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부산 북항 활성화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팀당 5인 이내 구성, 선착순 모집)

* 아이디어 중심 심사예정으로 누구나 지원가능

* 팀별지원 가능(개인참여시 팀배정 예정, 팀당 퍼실리테이터 1인 의무배정)


[공모 주제]

- 부산 북항 활성화를 위한 시민 참여형 콘텐츠 개발

* 관련 분야 어떠한 내용으로도 아이디어 제시 가능

- ex_북항 인식 확산을 위한 문화*예술*관광 콘텐츠

- ex_공간활용 및 친환경 캠페인성 콘텐츠 등 제작

- ex_로컬콘텐츠를 활용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시상 내역]

- 최우수 1개팀 상금 100만원, 상장수여

- 우 수 1개팀 상금 60만원, 상장수여

- 장 려 1개팀 상금 20만원, 상장수여


[공모 일정]

- 신청기간 : 2023.11.1.(수) ~ 11.17.(금)

- 행사일정 : 2023.11.24.(금) 10:00~18:00

~10:00 등록

- 10:00~10:20 오리엔테이션

- 10:20~11:20 현장답사

- 11:20~12:00 점심식사

- 12:00~16:10 해커톤

- 16:15~17:30 발표 및 심사

- 17:30~18:00 시상식


[제출 형식]

- 1단계: 북항 친수공원 일대 현장답사

- 2단계: 콘텐츠 개발 기획서 현장제출

- 3단계: 각 팀별 아이디어 발표(PT)


[접수 방법]

- QR코드 접속 또는 온라인 신청폼(https://url.kr/nxdlrg)


[심사 방법]

- 유용성(30점), 실현가능성(25점), 적정성(25점), 창의성(20점)


[유의사항]

- 현장답사시, 셔틀차량 이동 건으로 여행자보험1일 가입 권장

(신청자 폼에 여행자보험에 필요한 개인정보 기재 및 동의란에 서명 필수)

- 부득이한 사유로 미참가시, 사전에 미리 사무국으로 연락

- 학생의 경우, 출석대체공문 발급 가능


[문의]

- 운영사무국 070-8887-0788 / vuiye@sitebranding.co.kr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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