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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 공모전] 제11회 관악구 평생학습 수기공모

by 라우드소싱
2023년 제11회 관악구 평생학습 체험수기 공모전




Q. 관악구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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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악구는 서울특별시의 남부에 위치한 자치구로 북으로는 동작구, 동으로는 서초구, 남으로는 관악산을 경계로 경기도 안양시, 과천시, 서로는 금천구와 구로구, 영등포구에 접하고 있습니다. 구 이름은 관악산에서 따 왔으며 서울대학교가 위치해 있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구청 소재지는 관악구 청룡동에 있으며, 구청을 다시 지었는데 이 구청은 용인시청과 함께 상당한 고급 청사로 불리어지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관악구 평생학습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습자, 강사, 기관담당자 등 (성인)


[공모 주제]

- 관악구 평생학습에 참여하면서 성장한 자신의 이야기

- 지속적인 학습을 통하여 기쁘고 행복한 삶의 이야기

- 관악구 평생학습 현장에 참여하며 느낀 보람이나 감동 등에 관한 이야기


[시상 내역]

- 최우수 (1명) : 상 장(관악구청장) 및 문화상품권 20만원

- 우 수 (3명) : 상 장(관악구청장) 및 문화상품권 10만원

- 장 려 (5명) : 상 장(관악구청장) 및 문화상품권 5만원

- 입 선 (5명) : 상 장(관악구청장) 및 문화상품권 5만원

※ 작품수준 및 심사결과에 따라 일부 등급 입상작이 없을 수도 있음


[공모 일정]

- 접수 기간 : 2023. 10. 23.(월) ~ 11. 22.(수) 18:00까지

- 결과 발표 : 2023. 11. 30.(목)(예정)

* 관악구청 홈페이지 공지


[제출 형식]

- 참가신청서 1부, 체험수기 1편

- A4 용지 3매 이내 분량으로 한글(HWP) 파일로 제출

- 파일명 및 내용에 작성자 성명 명시(파일명 예시 : 홍길동.hwp)

- 휴면명조(13point), 상․하․좌․우 여백(20), 머리말 ․ 꼬리말(15),

줄간격 180%


[접수 방법]

- 이메일(jmy0613@ga.go.kr) 접수 또는 방문접수 (우편접수 불가)


[유의사항]

- 주민등록상 본명으로 응모하여야 하고, 연락처와 주소를 반드시 기재

- 응모작품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다른 응모전이나 이미 발표된 수상작품은 응모할 수 없음

- 응모작품은 반환되지 않으며, 입상작의 저작권 및 소유권은 모두 관악구청에 귀속

- 응모작품에 대한 저작권 등 분쟁 발생 시의 문제는 전적으로 응모자가 책임을 짐

- 응모작 규모에 따라 시상 내역은 변경될 수 있으며, 선정대상이 없을 경우 시상을 하지 않을 수 있음

- 표절, 이미 발표된 내용 등의 사유로 수상이 취소될 시 상장 및 상품 회수 조치

- 마감 및 발표 일정은 주최 측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문의]

- 관악구 평생학습관(☎02-879-5672)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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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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