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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 공모전] 날로먹는 30초 영상 공모전

by 라우드소싱
날로먹는 30초 영상 공모전




Q. 부산관광공사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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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관광공사(Busan Tourism Organization,釜山觀光公社)는 관광을 통한 지역 경제 발전과 관광 산업 육성 및 시민 복리 증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2012년 11월 15일 지방 공기업법과 부산관광공사 설치 조례에 의거 설립된 지방 공기업입니다. 2012년 12월 1일 부산관광컨벤션뷰로가, 2013년 1월 1일 부산유스호스텔 아르피나와 부산시티투어버스가 통합되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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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누구나 신청 가능, 성별, 국가, 연령 등 제한 없음


[공모 분야]

1) 놀기 좋은 부산 – 부산의 놀거리, 액티비티, 체험 등을 소개하는 콘텐츠

ex)광안리 패들보드 / 기장 루지 / 금정산성 막걸리 만들기

2) 먹기 좋은 부산 – 부산을 대표하는 음식 소개, 맛있는 부산을 소개하는 콘텐츠

ex)부산 최고의 국밥을 찾아라! / 해녀가 잡아주는 해산물 먹방!

* 작품 규격: 30초 내외 숏폼 영상

- 9:16(세로비율 영상) *유튜브 숏츠용

- MP4, MOV만 가능

- 용량 1GB 이하


[공모 주제]

- 놀기 좋은 부산, 먹기 좋은 부산


[시상 내역]

- 대상(1) 50만원

- 최우수상(1) 30만원

- 우수상(2) 10만원

- 장려상(5) 5만원

- 특별상(10) 3만원


[공모 일정]

- 신청 기간: 2023년 10월 23일 ~ 11월 30일

- 심사 기간: 2023년 12월 01일 ~ 12월 08일

- 결과 발표: 2023년 12월 12일(유튜브 커뮤니티 및 개별 연락)


[접수 방법]

- 이메일 신청(lsc1488@naver.com)

* 이름, 연락처, 영상의 제목, 간단한 기획의도와 함께 영상 원본 첨부

* 메일 및 파일명에[날로먹는 30초 영상 공모전_홍길동] 명시

** 중복출품은 가능하나 중복시상은 불가


[심사 방법]

[창의성 및 참신성/20]

- 부산의 독창적이고 참신한 모습을 보여주는 작품인지 여부

[작품완성도/20]

- 내용이 사실과 부합하고 구성에서 흥미를 유발하는지 여부

[주제반영도/20]

- 각 분야별 주제에 적합한 소재 사용 여부

[표현력/20]

- 전달하려는 메시지가 잘 표현되었는지 여부

[유튜브 채널 이해도/20]

- 구독자들에게 재미와 흥미를 유발하여 영상을 끝까지 시청할 수 있고, 구독을 유도할 수 있는 요소가 충분한지 여부


[유의사항]

- 수상 작품은 오날먹TV의 전반적인 콘텐츠 홍보 등 비영리, 공익적 홍보 목적을 위해 사용됨

- 출품작은 국내외 저작권, 특허권, 또한 이와 유사한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직접 촬영한 순수 창작물이어야함

- 응모(출품)하는 것은 자체가 저작권 이용에 동의한다고 간주한다. 응모된 작품의 저작권은

응모자와 주최측에 공동으로 있으며, 입상자는 주최측이 저작물을 공모전의 취지, 목적(홍보)을 달성하기위해

필요한 한도 내에서 향후 2차 가공 등을 거쳐 복제 및 전송의 방법으로 이용하는 것을 허락하여야함.

- 출품작은 초상권과 저작권(이미지, 영상, 음원, 서체 등) 일체 법적 문제가 없어야 하며,

법적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심사 대상에서 제외됨은 물론, 민·형사상의 법적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음

- 항공 촬영(드론)작품의 경우, 유관부서의 허가·승인, 항공안전법, 기타 관련 법령을 준수한 때에 한하여

출품할 수 있으며, 촬영에 따른 일체의 법적 채임은 출품자에게 있음.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가 부담함

- 공모전 일정은 주최측의 사정에 의해서 변경될 수 있음

- 작품 수준 및 심사 결과에 따라 시상을 가감 또는 시상하지 않을 수 있음

- 심사내용은 공개되지 않으며, 심사 결과에 대한 어떤 이의도 제기할 수 없음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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