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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 공모전] 제9회 대전광역시 블로그 공모전

by 라우드소싱
제9회 대전광역시 블로그 공모전




Q. 대전광역시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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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광역시는 대한민국의 광역시로 남한의 중앙에 위치해있으며 순우리말 이름은 비수리, 한밭, 큰밭이고 한밭이 대전과 같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충청도 제1의 도시로 중부지방과 영·호남을 잇는 교통의 요지이자 대덕연구개발특구(대덕연구단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가 조성된 한국 최대이자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과학·연구도시이이자 4년제 대학만 13곳이 소재한 교육도시입니다. 대전광역시는 대전권과 충청도의 중추도시입니다. 대전의 인구는 지속적으로 감소 중이지만 유출된 인구의 상당수는 세종이 흡수했기 때문에 대전권의 인구는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제한 없음(누구나 참여 가능)


[공모 주제]

- 살고 싶은 대전, 자랑하고 싶은 대전

* 대전에서 시행하고 있는 여러 가지 정책

* 본인 혹은 가족, 지인이 체감한 대전광역시의 정책 중 자랑하고 싶은 정책을 소개해 주세요

예) 타슈, 꿈나무사랑카드, 어르신 무임교통카드, 청년주거지원사업 등


[시상 내역]

- 10명 / 320만원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3. 10. 25.(수) ~ 11. 30.(목) 24:00까지

- 결과발표 : 2023. 12. 15.(금) 예정

*시 공식 블로그 게재 및 개별 통지


[제출 형식]

- 접수 기간 내에 본인 개인 블로그에 본인이 직접 취재

**제작한 콘텐츠를 블로그에 포스팅(글, 사진, 동영상, 웹툰, 카드뉴스 등 자유형식)

*** 사진(권장 해상도 긴축 1,600픽셀 이상), 동영상(1분 이하)

- 응모작품 이메일 제목에“대전시 블로그 공모전(본인 이름)”으로 표기

- 응모작품 게시 시 포스팅 본문 상단에 “제9회 대전광역시 블로그 공모전 응모작”명시

- 포스팅 시 전체 공개, 검색 허용, 댓글ㆍ공감 허용하여 게시

- 신청서에 포스팅 내용이 게재된 포스팅별 주소(URL) 각각 기록

- 1인당 1작품 공모 접수


[접수 방법]

- 네이버 폼 (https://naver.me/GSHgobNU)으로 참가신청서 작성 후 제출

- 참가신청서를 대전시 홈페이지 및 대전시 블로그에서 다운받아 담당자 이메일(seahn0315@korea.kr)로 제출

- 두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접수


[심사 방법]

- 내부 기준에 의한 심사(콘텐츠 확산성, 파급성, 완성도, 창의성, 활용성 등 심사)


[유의사항]

- 모든 응모작은 2023년 10월 25일부터 접수마감일(2023.11.30.)까지 본인 블로그에 포스팅 한 본인의 순수 창작물이어야 함

- 작품의 전체 또는 일부가 이미 유포된 것을 응모하거나, 공모 취지에 적합하지 않은 광고성·상업성 글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됨.

- 제출된 작품이 타 공모전 수상작, 초상권 및 타인의 명예훼손, 컴퓨터그래픽 이미지 합성, 지적재산권(음원, 영상, 폰트, 이미지, 서체, 사진 등) 침해, 타인의 저작물 및 명의도용으로 확인된 경우에는 수상이 취소되고 시상내역(상장·상금)이 환수될 수 있음

* 응모작과 관련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모든 민·형사상의 법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음

- 심사 내용은 공개하지 않으며, 심사 결과에 대해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음

- 응모작과 관련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은 출품자에 있고, 대전시는 수상작을 출품자와 협의 후, 2차 저작물(재가공)로 작성할 수 있으며, 홍보물로 제작, 복제, 배포 등에 활용할 수 있음

-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대전시의 결정에 의하며, 공모전 참가신청서를 제출한 사람은 위의 모든 내용을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문의]

- 대전광역시 홍보담당관실 블로그 공모전 담당자(☎042-270-2553)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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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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