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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 공모전] 2023 유튜브 영상 공모전

by 라우드소싱
2023 유튜브 영상 공모전




Q. 한국수력원자력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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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수력원자력은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하여 국민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국가 경제 발전의 밑거름이 된다’는 숭고한 사명감과 자부심을 회사 발전의 원동력으로 삼아 국내 전력의 30.47%(2022년 말 기준, 전력통계월보)를 생산하는 우리나라 최대의 발전회사입니다. 이산화탄소 배출없는 청정에너지로 국민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깨끗한 공기와 자연을 미래세대에게 전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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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


[공모 분야]

- 가로형 영상


[공모 주제]

- 미래 에너지, 원자력 발전

☞ 탄소중립 시대를 실현하기 위한 소형모듈원자로(SMR)와 스마트넷제로시티 등 현재와 미래 원자력발전의 모습을 자유롭게 표현


[시상 내역]

- 대상: 1명(500만원)

- 최우수상: 5명(각 200만원)

- 우수상: 10명(각 100만원)

※ 심사결과에 따라 당선인원은 변경될 수 있음


[공모 일정]

- 접수기간: 2023. 10. 5.(목)~12. 06.(수) 17:00(기간연장)

- 수상자 발표: 2023. 12. 19.(화)

- 시상식: 2023년 12월 중/서울 예정

※ 수상자 필수 참석, 장소 변동 가능


[제출 형식]

- 영상길이: 2분 이상 3분 이내

- 해상도: 1920*1080p 이상, 가로형

※ 영상 내 모든 소스는 저작권, 초상권 등의 법적 문제가 없어야 함


[접수 방법]

'한수원 유튜브 영상 공모전'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출품신청서 및 영상링크 제출


[참고 자료]

- (책자) 혁신형 SMR 브로슈어 http://ebook.khnp.co.kr/Viewer/3YD8WP14HV5D

- (책자) 혁신형 SMR 리플렛 http://ebook.khnp.co.kr/Viewer/3IBYHB599W8Y

- (영상) 더 큰 내일을 만들어 갈 핵심 에너지원 혁신형 SMR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Jg5N9iyNE98

- (영상) 원자력 발전소는 어떻게 작동할까? [1편] 원자력 발전소의 원리와 작동방식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8FzgMB8ePiM

- 열린원전운영정보 누리집 https://npp.khnp.co.kr


[유의사항]

- 제출 작품은 저작권에 침해되지 않는 글꼴(폰트)이나 음원 등을 사용해야 합니다.

- 제출 작품은 타 공모전에 출품되지 않은 순수 창작물로 저작권에 문제가 없는 작품이어야 합니다.

- 응모한 작품의 저작권 및 초상권 침해 등의 법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처리 또한 응모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참가작품의 저작권은 응모자에게 있으며, 수상작은 홍보(캠페인), SNS콘텐츠 및 전시행사에 활용·배포될 수 있습니다.

- 응모된 작품의 심사결과에 따라 수상 인원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 수상작에 선정된 이후라도 표절 등 결격사유 발생 시 수상 취소 및 부상은 환수 조치 됩니다.

- 수상작은 작품의 원본(.mp4 또는 .mov)을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 출품신청서에 작성한 정보는 공모전 이외의 용도로 활용되지 않으며 제출된 작품 및 정보는 수상자 발표 후 1개월 이내에 폐기됩니다.

- 모든 일정은 회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문의]

'한수원 유튜브 영상 공모전' 카카오톡 채널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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