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체리픽 디지털 콘텐츠 공모전
체리픽은 펜으로 꾸미고 그린 디지털 컨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판매)하고, 보관하고, 사용할 수 있는 소셜앱입니다. 그림, 다꾸, 예쁜 서식과 스티커부터 인터렉티브 웹툰, 나만의 필기, 메타버스 공예품까지 픽셀과 벡터, 2D와 3D의 경계를 허무는 강력한 디지털 펜 기능을 통해 누구나 쉽게 자신의 창작 활동에 보상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갑니다. 포스트와 유저페이지를 꾸미고 얻는 칭찬과 명예같은 사회적 보상과 스티커나 서식같은 창작물 판매를 통한 경제적 보상은 물론 업적 달성, 수집과 성장 같은 개인적 성취감까지. 디지털 펜만 있으면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체리픽은 창작에 보상 받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체리픽 유저 누구나
- 개인 혹은 3인 이하 팀 참가 (대표자 이름으로 참여)
[공모 분야]
- 디지털 스티커, 웹툰, 일러스트 中 택 1
[공모 주제]
- 자유
[공모 일정]
- 참가 접수 : 2023. 11. 23.(목) ~ 12. 12.(화) 15:00까지
- 작품 접수 : 2023. 11. 23.(목) ~ 12. 12.(화) 23:59까지
- 수상 발표 : 2023. 12월 중(개별 통보, 홈페이지 게재)
[접수 방법]
- 지원 홈페이지 참고 (�https://about.cherry.pics/Contest )
[심사 기준]
- 체리픽 유저 및 주최 측 심사위원단 평가
(1) 1차 심사 (3배수, 72명)
- 체리픽 유저 평가 : #2023체리픽공모전 사용 포스트 좋아요 순 / 분야별 12명 (총 36명)
- 내부 심사위원 평가 : 내부 평가 기준에 의한 점수 순 / 분야별 12명 (총 36명)
(2) 2차 심사
- 체리픽 유저 심사위원 50%, 주최 측 심사위원 50%
* 심사 관련 일체 서류는 비공개임
[유의 사항]
- 타 공모전 수상 이력이 있는 작품을 제출한 경우 접수가 취소됨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불법 정보 유포, 저작권 및 초상권 침해 등의 소지가 있는 경우 접수가 취소되며,
저작권 등 민·형사상 분쟁에 따른 모든 문제는 응모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
- 본인 작품이 아니거나(표절 등) 다른 공모전에 출품한 유사 작품일 경우 또는 법적분쟁이 있는 경우는
수상작 선정에서 제외되며, 수상 결정 후에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 취소 및 상금 환수 등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단체의 경우 수상 후 상금은 대표 1인에게 지급하며, 상금 배분 문제에 대해서는 관여하지 않음
- 응모작이 심사기준에 미달할 경우에는 시상규모가 변동될 수 있으며, 적격 작품이 없을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
-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에 대한 저작권은 응모자에게 있으며, 수상 후에도 수상자에게 귀속됨을 원칙으로 함
- 응모자는 응모와 동시에 추후 수상 시 수상작 이용을 허락한 것으로 보고 홍보의 목적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음(필요에 따라 수정 또는 변형하여 사용가능)
[문의]
- 주식회사 블루필 (✉️ support@cherry.pics)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