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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 공모전] 2023 세명 대학언론상 공모전

by 라우드소싱
2023 세명 대학언론상 공모전




Q. 세명대학교 저널리즘대학원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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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명대 저널리즘대학원은 국내 최초로 철저한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예비언론인을 양성하는 대학원입니다. 세명대 저널리즘대학원은 뛰어난 역량을 가진 언론인, 국민의 알 권리를 철저히 받들되 개인의 인권과 명예도 소중히 할 줄 아는 양심적 언론인을 길러내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저널리즘대학원은 크게 세 가지 능력과 덕목을 갖춘 인재를 길러낼 것입니다. 첫째, 멀티미디어 시대에 걸맞게 어느 현장에 투입되어도 당당히 제 몫을 해낼 수 있는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입니다. 둘째, 폭넓은 인문사회학적 소양과 역사의식, 윤리의식을 갖춘 인재입니다. 셋째, 세계 어느 곳에서 벌어지는 사건사고도 능숙하게 취재보도할 수 있는 외국어능력을 갖춘 인재입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학보사, 교지, 방송국, 자치언론, 인터넷 신문, 웹진 등 대학(원)생이 주도해서 제작하는 비영리매체의 기자‧PD‧아나운서 등 구성원

- 기사 작성 당시 대표자 포함 팀원 모두 재학(휴학) 중이어야 함


[공모 주제]

- 전국 대학언론에서 한 해 동안(2022년 12월 1일 ~ 2023년 11월 30일) 보도한 기사 중 ‘대학’‘청년’‘지역’‘환경’을 다룬 기사

* 모든 형태의 글 기사(스트레이트, 기획, 인터뷰, 르포 등)

* 모든 형태의 영상 보도물(뉴스 리포트, 다큐멘터리, 인터뷰 등)


[시상 내역]

- 최우수작 1편 200만 원

- 우수작 1편 100만 원

- 장려상 2편 각 50만 원 (총 상금 400만 원)

- 수상자는 세명대 저널리즘대학원 지원 시 가산점 부여

- 수상작은 검토 후 단비뉴스 게재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3년 11월 20일부터 12월 10일까지

- 수상작 발표 : 2023년 12월 20일

- 시상식 : 2023년 12월 27일


[제출 형식]

- 지원자(팀) 이력서 및 소개서 1부 (팀 지원시 이력서에 팀원 이력 모두 기재)

- 보도물 첨부 양식

* 글 기사 : 문서 파일(pdf, docx, hwp, pptx 등), 기획 시리즈 기사는 하나의 문서 파일로 묶어서 제출

* 영상 기사 : 링크 주소로 대체 (유튜브 등 동영상 플랫폼, 각종 클라우드 서비스)


[접수 방법]

- 이메일로 접수 (journal@semyung.ac.kr)

- 이메일 제목 형식 : [대학언론상] 매체이름_지원자명

※ 팀일 경우, 팀대표이름 기재


[심사 방법]

- 주제 관련성

- 독창성

- 완성도 등


[문의]

- 문의 : 043-649-7346, 1147, 1178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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