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파크랜드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
파크랜드는 신사의 나라 영국의 유명한 파크레인에서 착안하여 만들어진 브랜드명입니다. 파크레인은 영국 런던의 중심가인 피카딜리거리, 하이드파크와 인접한 한적한 산책로의 이름으로, 한적한 오후 영국의 신사들이 자유롭게 거리를 거닐며 숲의 향취를 만끽하는 한장면에 남성복 파크랜드의 철학이 숨쉬고 있습니다. 신사의 나라 영국의 품격, 그 안에 자연과 함께하는 여유로움까지 함께담은 파크랜드는 마음속의 편안한 공간을 만드는 브랜드입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국내외 재학/휴학 중인 대학생 및 대학원생 (개인/4인 이하 팀)
[공모 주제]
- 1) 파크랜드의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신제품/신사업 전략 제안
- 2) 파크랜드 고객 기반의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 전략 제안
* 2개 주제 택 1
[제출 형식]
- 1) PPT or PDF 파일 30장 이내 (표지포함)
- 2) 표지 뒷장에 전략제안에 대한 요약 페이지 작성 (1장 / 100자 이내)
- 3) 팀명을 제외한 어떠한 인적사항을 유추 할 만한 내용 포함불가
(예: 학교명, 지역, 주소 등)
- 4) 기타 첨부 파일
(예: 크리에이티브 제작물 시안-영상(MP4), 이미지(JPG, PNG) / 참고문헌 등. 의무사항 아님)
[접수 방법]
- 파크랜드 홈페이지(www.parkland.co.kr)에 접속하여 참가프로그램을 통한 접수
* 최종 마감 기간전까지 출품작 및 응모정보 수정 및 변경 가능
[유의사항]
- 출품은 1인 기준 두 편까지 가능하며 접수된 작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 당선작(입선 포함)에 대한 일체의 권리(저작권 및 의장등록을 받을 수 있는 권리)는 (주)파크랜드에 귀속되며,
실제 활용 및 제품제작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에는 2차적 저작물 및 편집저작물 작성권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출품작 또는 당선작품이 순수 창작물이 아닐 경우(표절, 이전 수상작품 등) 수상이 취소될 수 있으며,
이와 관련된 법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 본선진출팀에 한해 본선 발표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추가과제(출품작의 보완)를 부여할 예정이며,
최종 전략제안서에 대한 표절검사(카피킬러)확인서(요약본/ 15% 이내 준수)를 함께 제출하여야 본선발표 및 시상의 자격이 주어집니다.
- 시상에 적합한 작품이 없을 경우 수상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공동 출품일 경우 상금은 대표자에게 지급되며, 주최 기관은 상금 배분 문제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 상금 및 부상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부담입니다.
- ㈜파크랜드의 브랜드별 BI는 기업 홈페이지의 사업 소개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 기타 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내용은 주최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문의]
- T. 051-520-6133 / e-mail: marketing@parkland.co.kr
✅ 공모전 참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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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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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