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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Dec 11. 2023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LG아트센터 미디어아트 작가공모

LG아트센터 서울 개관 1주년 기념 미디어아트 신진작가 공모




Q. LG아트센터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LG아트센터 서울은 ‘문화예술의 창작과 교류를 통한 기업 이윤의 사회 환원’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비영리 공연장입니다. LG그룹의 재정적 지원을 받아 LG연암문화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LG아트센터는 문화예술지원 및 창작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에 다양한 가치를 제공하고, 한국 공연문화 발전에 이바지함과 동시에 우리 국민들의 풍요로운 삶의 밑거름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2회 이상 전시를 통해 미디어 작품을 발표한 경력이 있는 영상기반의 미디어 아티스트

  - 만 45세 이하, 한국 국적

  - 학내활동 및 졸업전시 등은 전시경력으로 인정하지 않음

  - 개인 또는 팀 지원 가능 (팀의 경우 대표 작가 경력으로 증빙 가능)

- 아티스트와 프로덕션 협업 팀 지원 가능 (대표 작가 경력으로 증빙 가능)


[공모 분야]

  - 미디어아트


[공모 주제]

  - 빛과 인간을 담아내다

  - LG아트센터 서울 내에서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상영 가능한 작품


[시상 내역] 

  - 1) 창작지원금 : 당선자(팀)당 3천만 원 (총 상금 1억 5천만 원)

  - 상금의 성격으로 제세공과금 원천징수(4.4%) 후 지급

  - 지원금은 두 차례에 걸쳐 지급 예정

  - 작품 제작 및 전시에 필요한 일체의 비용은 지원금 내에서 당선자(팀)가 부담

  - 2) 전시지원 : LG아트센터 서울 내 공간마련 및 송출 디바이스(LG OLED TV) 지원

  - 전시 기간 및 방식은 주최 측에서 추후 안내

  - 3) 홍보지원 : 작가와 작품에 대한 홍보 (보도자료, SNS 등)


[공모 일정] 

  - 1) 접수기간 : 2023년 10월 31일(화) ~ 2024년 1월 17일(수)

  - 2) 1차 발표 : 2024년 2월 초 (개별 연락 예정)

  - 3) 2차 심사/발표 : 2024년 2월 중순 ~ 3월 초

  - 4) 작품 제작 : 2024년 3월 ~ 6월

  - 5) 전시 : 2024년 7월 ~ 9월 중 (약 2개월)


[접수 방법] 

  - E-mail 접수 (lgmediaart@naver.com)

  - 발송 메일 제목 : [LG미디어아트 공모전] 지원자 000


[문의]

  - 공모 운영 사무국 (월~금, 10:00~18:00) 02-578-942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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