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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Dec 12. 2023

[아이디어 공모전] KPR 대학생 PR 아이디어 공모전

제21회 KPR 대학생 PR 아이디어 공모전




Q. KPR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KPR은 PR communication 전반의 전문화된 컨설팅을 실행하는 KPR과 온/오프라인 융복합 통합홍보캠페인(IMC)을 기획/제작/실행하는 KPR의 새로운 브랜드, KPR digital의 유기적인 조직 구성을 통해 다양한 사업군,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종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기업입니다. KPR은 폭 넓은 미디어 관계, 다양한 산업군별 역량있는 홍보 전문가로 구성 된 전통 PR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대학(전문대 포함) 및 대학원(석,박사 과정) 재학생 및 휴학생 (공고일 현재 기준)

   (팀 당 참가인원은 최대 4명까지로  제한)


[공모 주제]

- PR 기획 부문 : 기업PR, 디지털PR, 마케팅PR, 브랜드PR, 공공PR, CSR(사회공헌활동), IMC 등을 주제로 한 PR 기획서

  - 영상콘텐츠 제작부문 : 기업PR영상, 광고PR영상, 바이럴 영상, SNS콘텐츠(숏폼 등)


[시상 내역]

  - 대상 1개 500만원

  - 최우수상 2개(부분별 시상) 200만원

  - 우우상 2개(부분별 시상) 100만원

  - 장려상 6개(부분별 시상) 50만원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3년 11월 20일(월) ~ 2024년 1월 15일(월) (홈페이지접수)

  - 공모심사 : 2024년 1월 15일(월) ~ 2024년 2월 15일(목)

   * 1차심사 : 서류심사

   * 2차심사 : 1차 프리젠테이션 심사 (대면 심사 예정)

   * 3차심사 : 최종 프리젠테이션 심사 (대면 심사 예정)

  - 시상식 : 2024년 2월 27일(수) (예정)


[제출 형식]

  - PR 기획 부문 : PR기획서(국문 또는 영문) 50장 내외 (PPT 200MB 이내)

  - 영상콘텐츠 제작부문 : 기획의도 및 컨셉(크리에이티브 기획안(1~2장 이내) + 제작물 500 MB 이내

(해상도1920*1080 / 유튜브 업로드 후 해당 URL 입력)


[접수 방법]

  - 응모신청 및 PR기획서, 영상(링크) 접수는 홈페이지(www.kpr.co.kr/praward) 통해 온라인 접수


[심사 방법]

  - PR부문 : 상황(시장)분석, 논리적 구성, 제안 아이디어의 현실성 및 효율성, 비주얼, 제안서 구성, 커뮤니케이션능력 등

  - 영상부문 : 주제 부합성(주제적합도/이해도), 표현력(연출방향/차별성/독창성),

  - 대중성, 활용성(홍보활용성)


[유의사항]

  - 응모작품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 다른 공모전에 기 제출 또는 수상한 적이 있는 작품이거나, 순수창작물이 아닌 것으로 판명될 시에는 수상 후에도 입상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문의]

  - 전화 : 02-3406-2158  

  - 이메일 : praward@kpr.co.kr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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