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대원 웹소설 아카데미
대원씨아이는, 자타가 공인하는 국내 최대의 콘텐츠 전문회사로서 그동안 슬램덩크, 원피스, 포켓몬스터, 열혈강호, 짱, 반지의 비밀일기 등 우리 귀에 너무나도 익숙한 작품들을 통해, 만화가 각광 받는 미래산업으로 주목받을 수 있도록 그 위상을 끌어 올리는 데 선도적 역할을 담당해 왔습니다. '글로벌 보더리스(Global Borderless)화'가 진전되는 상황에서 우리의 문화와 정서를 소재로 세계시장을 공략하고, 이를 통해 우리 문화의 위상과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외국 메이저 회사들과 경쟁할 수 있을 정도로 품질, 규모, 마케팅 등 다양한 측면에서의 전략적 대응을 하고 있습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신인·기성 작가 누구나 참가 가능
- 응모작 수 제한 없음
[공모 부문]
- 장르 불문의 남성향 웹소설
[참가 조건]
- 프롤로그 제외 총 10화 이상의 원고와 시놉시스
- 각 회차별 최소 글자 수 : 공백 포함 5,000자 이상
[시상 내역]
- 수석(1명) : 500만 원
- 차석(1명) : 300만 원
- 장려(2명) : 100만 원
※ 선인세는 상금과 별도로 지급
※ 편집부 담당 PD가 배정되어 1:1 집중 피드백 및 교정·교열 과정 진행
[공모 일정]
- 모집 기간 : 2023년 12월 1일 ~ 2024년 1월 15일
- 심사 기간 : 2024년 1월 16일 ~ 2024년 1월 23일
- 발표 : 2024년 1월 24일
- 시상 : 개별 연락
[접수 방법]
- ydy829@dwci.co.kr로 메일 응모
- 메일 제목 : [대원 웹소설 아카데미] 투고
- 제출 형식 : ZIP 파일로 압축하여 제출(한글, 워드) / ex) 장르_작품명_작가명.zip
[유의사항]
- 수상 작품의 저작권은 작가 본인에게 있습니다.
- 상금은 제세공과금이 포함된 금액이며, 수상자 부담으로 합니다.
- 상금 수여는 선정 후 당사와 계약을 진행하는 작가에 한합니다.
- 작가의 귀책 사유로 계약을 취소하게 될 경우, 상금은 전액 회수됩니다.
- 아래와 같은 경우 심사 대상에서 제외되며,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을 경우 상금 및 수상 자격이 회수됩니다.
• 타 출판사와 계약된 작품인 경우
• 유료로 판매된 적이 이거나 정식으로 출간된 적이 있는 작품인 경우
※ 리메이크, 개정판, 리네이밍 포함
•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번역/번안한 작품인 경우
※ 패러디, 후속편, 외전 등 2차적 저작물 포함
• 국내외 타 공모전에서 수상한 이력이 있는 작품인 경우
• 공모전 참가 신청 정보를 허위로 작성한 경우
• 공모전 운영 원칙에 어긋나는 불공정 행위가 발견된 경우
[문의]
- 전화 문의 : 02-2071-2180
- 메일 문의 : ydy829@dwci.co.kr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