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청 당산터널(옛 충무시설) 활용방안 아이디어 공모
충청북도는 대한민국의 도. 남한의 정가운데에 위치해 있고 유일하게 바다가 없는 도입니다. 경기도, 강원특별자치도,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충청남도, 경상북도, 전라북도와 인접하고 있습니다. 도를 상징하는 꽃은 백목련, 나무는 느티나무, 새는 까치입니다. 충북 대표 여행지 단양은 드라이브 코스로 좋은 충주호에서 하늘을 나는 패러글라이딩이 인기이며, 도담삼봉은 해 질 녘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가장 오래된 저수지 의림지가 있는 제천은 출사지로 알려졌으며, 전국 최고의 둘레길이 있는 괴산군의 산막이 옛길도 유명합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제한없음
* 충북도민은 물론, 충북도에 관심있는 누구나(개인 또는 팀)
[공모 주제]
- 충북도청 당산터널(옛 충무시설) 활성화를 위한 모든 아이디어
· 1. 충북 대표 랜드마크 조성방안
· 2. 문화예술을 접목한 신개념의 복합문화공간 조성방안
· 3. 특화콘텐츠 도입을 통한 관광 명소화 조성방안
[시상 내역]
- 대상(1명) : 상금 200만원
- 최우수상(1명) : 상금 100만원
- 우수상(3명) : 상금 각 50만원
- 장려상(5명) : 상금 각 10만원
[공모 일정]
- 신청기간 : 2023.12.27.(수) ~ 2024.2.14.(수) 18시까지
[접수 방법]
- 이메일 접수( chj@cri.re.kr )
[문의]
- 충북연구원 문화산업연구부 ☏ 043-220-1151
- 충청북도청 문화예술산업과 ☏ 043-220-3823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