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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an 25. 2024

[아이디어 공모전] 2024 김해방문의 해 콘텐츠 공모

『2024 김해방문의 해』SNS 사진·영상 공모전




Q. 김해시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김해시(金海市)는 대한민국 경상남도 동부에 있는 시입니다. 낙동강 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1세기 중엽부터 4세기 말까지 가야 연맹체의 중심국이었던 가락국(금관가야)의 도읍지였습니다. 2010년 10월 인구가 50만명을 돌파하였으며, 2022년 9월 초 기준 인구는 53만 6065명으로 창원시에 이어 경상남도에서 두 번째로 인구가 많은 시입니다. 시청 소재지는 부원동이고, 행정 구역은 1읍 6면 12행정동입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전 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팀별 참가 가능) *팀의 경우 4인 제한


[공모 주제]

  - 김해의 멋·맛·밈(김해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사진 또는 짧은 영상)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4. 1. 8.(월) ~ 2. 8.(목) *18:00시 도착분에 한함   

  - 수상작 발표 : 2024. 3~4월 중 / 개별통보

  - 시 상 식 : 2024. 4월 중


[제출 형식]

  - 출품작품(사진 또는 영상 파일) 1개 *1인(팀)당 1개 작품

  - 공모전 참가신청서, 참가서약서, 개인정보 제공 및 수집·이용 동의서 *서명 필수

  - 출품자 인스타그램/페이스북/틱톡/유튜브(택1) 출품작 게시 후 링크 첨부

      *업로드 시 해시태그 설정 필수 #2024김해방문의해 #visitgimhae #김해관광

      *누구나 출품작을 볼 수 있도록 2024년 4월말까지 개인 SNS에 게시

  - 인물 촬영 시, 초상권 사용 동의서 *서명 필수


[접수 방법]

  - 온라인(E-mail) 제출 (thd838@gmail.com)


[유의사항]

  - 모든 출품작은 타 공모전 등에 출품되지 않은 본인의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2023년 1월부터

    제출일까지 본인이 김해시에서 직접 촬영한 작품이어야 함(수상 후 위반사실이 확인되었을 경우      

    수상 취소 및 환수 조치하며, 이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제출 마감일 18시까지 제출된 작품에 한해 인정하며, 1인(팀)당 1편만 제출 가능

  - 참가신청서의 기재착오 또는 누락, 연락불능으로 인한 불이익은 참가자에게 있음

  - 출품작에 포함된 모든 내용에 있어 소유권, 저작권, 초상권, 상표권, 지적재산권, 명예훼손 등

    일체의 법적 문제가 없어야 하며, 법적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됨은 물론 모든

    법적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음

  - 작품 일부 또는 전부가 이미 유포된 것이거나, 공모 취지에 적합하지 않은 광고성, 상업성이

    강한 출품작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됨

  - 출품작에 낙인, 낙관, 서명 등이 있는 작품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됨 

  - 항공촬영(드론)은 반드시 관련 규정 및 법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한 작품은 수상이

    취소될 수 있음

  - 수상작에 대한 법적권리는 김해시와 수상자가 공동으로 소유하며, 수상작은 김해시 홍보에

    활용될 수 있고 2차적 저작물로 가공하여 복제·배포될 수 있으며, 유관기간 등에도 공익적

    목적으로 제공할 수 있음

  - 출품은 개인 또는 팀명으로 하여야 하며, 팀 신청의 경우 대표가 작성 및 동의한 내용은

    모든 구성원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고, 팀으로 제출한 작품이 선정될 경우 상장과 부상을

    대표자에게 지급함

  - 공모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고, 심사내용은 비공개로 심사결과에 이의 제기 불가함

  - 수상작에 대해서는 시 홈페이지 등에 수상작 및 수상작의 제목·내용/수상자 및 상장·상금·상품      

    등의 시상 내용/수상작의 활용계획 등을 공개할 예정임

  - 수상작은 원본파일(영상의 경우, 클린파일)을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 출품작과 제출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출품작이 일정 수준에 미달할 경우 시상내역이 변경될 수 있음

  - 공고내용 및 미공시 부분에 관한 사항은 김해시청의 해석을 따라야 하며, 공모전 일정은 주최측의

    사정에 의해 약간의 변경이 있을 수 있음


[문의]

  - 김해시 관광과 김해방문의 해 TF팀(☏055-330-4334)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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