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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Feb 13.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4·19혁명국민문화제 카툰공모전

4·19혁명국민문화제 제2회 전국 카툰공모전





Q. 4·19민주혁명회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4.19민주혁명회는 우리나라 민주혁명의 효시인 4.19 혁명을 세계사에 빛나는 학생, 시민혁명으로 계승 발전시키기 위한 기념사업 및 사회활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자유, 민주, 정의라는 4.19 3대 정신을 바탕으로 국민 대화합을 선도한다는 미션아래 숭고한 혁명 정신의 승화/발전에 기여 및 선도, 국민참여를 통한 민주주의 실현과 교육의 거점으로서의 역할, 역동적 정의구현에 앞장서 민주주의의 미래를 위한 견인 역할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청소년부: 전국 중·고등학교 재학생 및 청소년(2006년 ~ 2011년 출생자) 

- 일 반 부: 만 19세 이상 성인


[응모 규격]

- 형식 :  1∼4컷 이내 수기작품(물감 등) 및 디지털 작업 모두 가능  

- 제출규격 : 사이즈: A3 크기(29.7cm x 42cm)                 

  해상도: 300dpi 이상 권장                 

  파일제출: jpg 형식 

- 출품 수 : 1인 1작품만 가능 

- 유의사항 : 응모자 신원(이름/필명 등)은 제출할 작품 앞면에 표시하지 말 것


[공모 주제]

- 4·19혁명, 자유, 민주, 정의, 나라사랑 등 관련주제


[시상 내역] 

- 통합 대상 : 국가보훈부장관상(1) + 상금 100만원 

- 퉁합 최우수상 : 서울시장상(1) + 상금 60만원  

- 청소년부/일반부 : 우수상 : 강북구청장상(각1편) + 상금 40만원  

- 청소년부/일반부 : 정료상 : 위원장상(각2편) + 상금 20만원    

※ 상장 및 시상금은 행사 후 개별 송부 예정(시상식 없음)   

※ 전체적인 응모작 수준 등을 고려하여 시상등급(훈격) 및 시상작 수는 조정될 수 있음


[공모 일정] 

- 대회공고: 2024. 1. 12.(금) ~ 2024. 3. 29.(금) 

- 신청접수: 2024. 3. 11.(월) 09:00 ~ 2024. 3. 29.(금) 24:00     

※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기준으로, 방문·우편접수는 18:00까지 도착분에 한함 

- 당선작 발표: 2024. 4. 16.(화) 14:00


[제출 형식] 

- 참가신청서 1부: 홈페이지의 신청서 작성 

- 4.19혁명국민문화제 홈페이지 ▶ 참여 프로그램 접수 ▶ 카툰 공모전 ▶ 신청 바로가기   

작품 및 작품요약서(붙임) 각1부: 스캔/파일/방문/우편제출 중 택1 

- 스캔/파일제출: 4.19혁명국민문화제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시 첨부   

※ 단, 업로드가 안될 시 festival0419@naver.com로 이메일 제출 

- 방문/우편제출: (01071)서울시 강북구 도봉로89길 13, 4층 문화관광과 김장연   

※ 단, 방문·우편은 3. 29.(금) 18시 이전 도착분에 한함(스캔/파일제출은 24시까지)


[문의]

- 4·19혁명국민문화제위원회 사무국(☎02-901-6204)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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