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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Feb 21. 2024

[아이디어 공모전] 경기신용보증재단 영상콘텐츠 공모

2024년 경기신용보증재단 영상콘텐츠 공모전




Q. 경기신용보증재단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경기신용보증재단은 『지역신용보증재단법』에 의해 1996년 설립되어 사업성과 기술력은 있지만 담보력이 부족하여 금융기관으로부터 자금 조달이 어려운 중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해 자금을 지원하는 비영리 공공법인입니다. 경기도 내 중소기업․소상공인들께서는 재단의 신용보증서를 활용하여 금융기관에서 원활하게 소요자금을 지원 받으실 수 있으며 신용보증과 함께 재단의 경영지원 프로그램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도민 누구나 (팀 단위 참가 시 4인 이하 가능)


[공모 분야]

- 영상분량 : 5분 이내 자유 영상(단,시리즈방식 불가) 

- 저작권문제 없는 순수 창작영상물이여아함.


[공모 주제]

- 재단과 관련된 자유 주제


[시상 내역]

- 대상(1) : 200만원 

- 최우수상(1) : 100만원 

- 우수상(1) : 50만원 

- 장려상(1) : 30만원 

- 참가상(10) : 커피 상품권  3만원


[공모 일정] 

- 공모기간 : 2024.01.15.(월) ~ 2024.03.15.(금) 24:00


[제출 형식]

- 영상. 참가신청서. 영상기획서. 지적재산권 실시권 동의서


[접수 방법]

- 이메일 접수(gcgfpr@gcgf.or.kr)


[유의사항]

- 이메일 접수 후 응모작 수정이 불가하며, 공모 기간 내 접수 된 영상에 한하여 수상 발표함  

- 개인 또는 하나의 팀으로만 공모 가능하며, 팀별 신청 시 참가신청서 상 대표에게 상금 모두 지급되며, 상금은 제세공과금 제외 지급(타인양도 불가함)  

- 중복 수상은 불가하며, 낙선작은 반환 및 비용청구는 불가함 

- 응모작이 심사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포상내용이 변경되거나 수상작이 없을 수 있음   

- 참가신청서, 영상기획서. 지적재산권 실시권 허여 동의서는 서명란에 자필로 서명 후 스캔하여 PDF로 응모작과 함께 제출(팀의 경우 참가신청서 전원 개별 작성 必) 

- 온라인 영상 플랫폼, SNS 및 공공장소 등에 사용될 수 있음을 감안하여 표출에 적합한 내용으로 제작하여야 하며 상업적 목적 또는 미풍양속 등에 위배 되는 작품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 타 공모전에 기 입상된 작품, 표절 등으로 제 3자의 권리를 침해하였거나, 순수 창작물이 아닌 작품 등은 심사에서 제외되며, 수상 후에라도 위반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 취소 및 상금 환수 조치함 

- 응모작에 사용되는 콘텐츠, 이미지, 폰트 등 창작권, 저작권이 소멸되었거나 응모자가 이를 해결한 저작물이어야 하며  관련 분쟁이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음 

-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은 수상자에게 있으나, 재단이 수상작을 홍보 및 공익적 목적으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으며, 홍보목적 활동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수상이 어려울 수 있음 

- 목적의 범위 안에서 수상작 전체나 일부를 변경(2차적 저작물로 작성 및 이용)하여 수상작의 홍보 목적 활동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동의하지 않을 경우 수상이 어려울 수 있음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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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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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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