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우드소싱 Feb 20.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이소설의 웹툰작가님이 되어주세요

노블코믹스 공모전
“이 소설의 웹툰 작가님이 되어주세요!”





Q. 메타툰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메타툰은 여성향 전문 웹툰, ebook 등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전문 스튜디오 입니다. 웹툰/소설의 기획과 제작, 국내외 번역 유통과 마케팅을 한번에 제공합니다. 콘텐츠의 모든 Creation과 Distribution 과정에 전문가 그룹이 함께하는 스튜디오 입니다. 파트별 작가매칭/그룹핑 서비스를 제공하고 단기간 내 복수 콘텐츠 제작을 지원합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공모 분야]

콘테스트1. 노블코믹스 공모전

장편/단편 중복 지원 가능

- 장편(1개)

<신랑을 바꿔서 입장합니다>

- 단편(3개)

<뱀과 토끼의 발정기> <잠든 사이에 아기가 생겼어요> <아가씨의 나쁜 입장난>

콘테스트2. 창작웹툰 공모전

- 전 장르 창작 웹툰 공모전 (성인/비성인·장르 무관)


[시상 내역] 

콘테스트1. 노블코믹스 공모전

- 노블코믹스상(장편) 1명 : 6,000만원 + 플랫폼 정식 연재 (N사 K사 R사 L사 등)

- 노블코믹스상(단편) 3명 : 500만원 + 플랫폼 정식 연재 (N사 K사 R사 L사 등)

콘테스트2. 창작웹툰 공모전

- 최우수상(1명) : 3,000만원 + 플랫폼 정식 연재 (N사 K사 R사 L사 등)

- 우수상(2명) : 2,000만원 + 플랫폼 정식 연재 (N사 K사 R사 L사 등)

- 장려상(2명) : 1,000만원 + 플랫폼 정식 연재 (N사 K사 R사 L사 등)


[공모 일정] 

- 접수 기간 : ~2023년 3월 17일 (46일)

- 발표 : 2024년 4월 17일 이내 (개별 연락) / 다음 회차 공모 시 전체 공지


[접수 방법] 

- 이메일 투고 : metatoon@metatoon.co.kr

- 제출 서류·양식 : 메타툰 공모전 홈페이지에 기재된 양식을 바탕으로 제출

- 공모전 문의 : 메일 문의(metatoon@metatoon.co.kr) 또는 전화 문의(02-6423-0007)


[유의 사항]

- 본인이 저작권을 보유한 순수 창작물만 지원 가능합니다.

- 상업적 용도로 발표된 적 없는 작품만 지원 가능합니다. (출판, 유료 판매, 유료 연재 등)

- 시상은 개별 연락 안내하며, 다음 회차 시 전체 공지 발표합니다.

- 심사 기준에 미달하는 경우 수상작이 없을 수 있습니다.

- 공모작은 공모 기간 동안 개인 SNS 등 웹에 게재할 수 없습니다.

- 2인 이상 팀 응모 시 모든 작업자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 표절 등 부정한 방법으로 선정된 경우 당선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연재 계약이 불발되는 경우 당선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상금은 사업소득세를 제외하고 지급됩니다.

- 상금은 수익 배분에서 공제됩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디어 공모전] 대한민국 독서대전 포항 아이디어공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