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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Feb 21.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제4회 중국요리 먹방쿡방 콘테스트

제4회 중국요리 먹방쿡방 콘테스트




Q. 동아대학교 공자아카데미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공자아카데미는 중국국제중국어교육기금회, 중․외 언어교류협력센터가 전 세계에 중국어와 중국 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설립·운영하는 비영리 교육기구입니다 중국국제중국어교육기금회(中国国际中文教育基金会)는 중국 교육부 직속 기관으로 중국과 세계 각국의 우호 관계를 발전시키고, 중국어와 중국문화에 대한 세계인들의 이해를 넓히기 위해 여러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2004년 세계적으로 알려진 성인(聖人)이자 교육가인 공자(孔子)를 그 이름으로 중국어 교육을 주요 활동으로 하는 교육·문화 브랜드로서 공자학원을 설립하고, 북경에는 공자학원총부를 설치하여 지금까지 각국의 중국어 학습자에게 편리하고 우수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한국 국적인 자 (개인 또는 단체)


[시상 내역]

  - 대상 : 상금 50만원 + 20만원 상당 외식상품권

     * 총점으로 평가

  - 최우수상 : 상금 30만원 + 20만원 상당 외식상품권

    * 총점으로 평가

  - 우수상 : 상금 20만원 + 20만원 상당 외식상품권

    * 총점으로 평가

  - 밥도둑 상 (살 찌게 만드는 자) : 20만원 상당 외식상품권

    * 1~3등 수상자 외 흥미성 · 중국어 점수로 선발

  - 중국어 능력자 상 : 20만원 상당 외식상품권

    * 1~3등 수상자 외 흥미성 · 중국어 점수로 선발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4년 2월 13일(화) ~ 2024년 3월 10일(일)


[제출 형식]

  - 영상 분량 : 1~3분 내외

  - 중국요리·중화요리 먹방 · 쿡방 · 브이로그 영상 등 자유로운 주제 (가로 촬영, 16:9 비율)

  - 중국어, 한국어 반드시 섞어서 사용 (중국어와 한국어를 적절히 상황에 맞게 번갈아가며 사용)

  - 중국어 5마디 이상, 중국어자막 및 한국어자막 동시기재 필수 (맛 설명, 재료 설명, 리액션 등)

  - 중국어 실력에 상관없이 모두 참여 가능

  - 말하는 부분의 반 이상은 말하는 사람의 얼굴까지 보여야 함 (음식 잘 보이는 구도)

  - 비방·욕설·저작권 침해 등의 영상은 탈락

  - 영상 관련 문제시 본인에게 책임

  - 파일형식 : 19201080 pixel 이상의 mp4, avi, moc, mpeg, wmv 파일 (용량 500mb 이하)

  - 영상의 저작권은 참가자에게 있으며, 초상권 및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경우 모든 책임은 참가자에게 발생됨

    (로고, 음악, 폰트 등 사용에 유의)


[접수 방법]

  - 이메일 (gongja2006@naver.com) 제출


[유의사항]

  - 수상자의 경우 개인 SNS에 해시태그를 포함하여 6개월 이상 유지하며, 수상작의 경우 해당 영상은 

    동아대학교 공자아카데미 홈페이지 및 SNS에 업로드 될 예정

    ( #동아대학교공자아카데미 #공자아카데미 #먹방대회 )

  - 참가자는 공자아카데미 인스타그램 팔로우 필수

  - 타인 및 도용된 영상이거나 허위사실 기재 시 수상 취소

  - 제출한 영상은 상업적으로 이용될 수 없음

  - 부산소재의 해운대 아미산 중식당 외식상품권 증정

  - 변동사항(시상내역 등)은 동아대학교 공자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


[문의]

  - 동아대학교 공자아카데미 (051-220-1958 , 051-200-6356 / gongja2006@naver.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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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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