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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Feb 26.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서울아리수본부 슬로건 공모전

서울아리수본부 슬로건 공모전




Q. 서울아리수본부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서울아리수본부는 1989년 발족하여 어느덧 30여년을 1,000만 시민 곁에서 수돗물 아리수의 안전성 향상과 보다 맛있는 물 연구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아리수의 안전성 향상을 위해 세계보건기구(WHO)의 권장수준보다 많은 171개항목을 정밀 검사하여 결과를 정기적으로 공개하고, 각종 미량 물질의 관리방안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맛있는 물을 위해 고도정수처리 기술개발, 배급수 관망 관리등 수질개선 연구에 박차를 가하며 국제 표준기구의 식품안전경영시스템(ISO 22000) 인증을 받았습니다. 탄소배출저감과 안전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에너지 절감, 스마트 안전 기술을 연구중이며, 상수도 디지털 혁신을 위한 전산유체역학(CFD), 원격 검침, 데이터 관리방안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제한 없음


[공모 주제]

  - 새 이름 서울아리수본부에 어울리는 내용

  - 아리수를 먹는 물로 홍보하고 공감할 수 있는 내용

  - 기후위기 시대 탄소와 쓰레기를 줄이는 친환경 아리수


[시상 내역]

  - 1등 : 신세계 상품권 30만 원 (1명)

  - 2등 : 신세계 상품권 10만 원 (1명)

  - 3등 : 신세계 상품권 5만 원 (2명)


[공모 일정] 

  - 2024년 2월 19일 (월) ~ 2024년 3월 8일 (금)

    (3월 중 당첨자 발표 및 상품 지급 안내 예정)


[제출 형식]

  - 구글 폼 양식에 맞춰 작성 후 제출


[유의사항]

  - 수상작으로 선정된 슬로건은 대중들에게 공개 가능

  - 수상작으로 선정된 슬로건은 서울아리수본부가 무상으로 활용 가능

  - 모든 출품작은 일절 반환되지 않음

  - 출품작은 저작권, 소유권 등 법적 문제가 없어야 하며 이와 관련된 법적 문제 발생 시 참가자에게 모든 책임이 있음

  - 팀을 이루어 출품하는 경우 참여자 모두의 동의를 거쳐 합의하에 출품해야하며, 시상 및 

    저작권 등에서 발생하는 모든 법적 · 도의적 책임은 참여팀에게 있음 (팀의 경우 대표자에게 상품 지급) 

  - 대리 출품 또는 출품 과정 중 불법행위가 적발되었을 시 시상 취소 및 상품 환수 조치

  - 서울아리수본부는 수상작을 비영리·공익적 목적으로 수상작 발표일로부터 5년간 복제 ·배포·공중송신할 수 있음 

    (기간 만료일까지 입상자의 사용 종료 의사표시가 없을 경우 기간은 자동 연장)

  - 모든 수상자는 상품 지급을 위해 신분증(개인정보 포함)과 통장사본을 제출해야 하며 

    거부 시 상품이 지급되지 않음 *미성년자의 경우 보호자의 신분증(개인정보 포함)과 통장사본, 관계 증명 서류 제출


[문의]

  - 서울아리수본부 홍보민원과 슬로건 공모전 운영 사무국

  - 이메일 : shy1533@seoul.go.kr

  - 전화번호 : 02-3146-1218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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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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