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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Feb 28.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청년zip중 협력 신진예술가공모

청년zip중 협력 신진예술가 작품 제작 지원 공모





Q. 사단법인 '오늘은'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비영리사단법인 '오늘은'은 2019년 설립 20주년을 맞은 대학내일의 사회기여 의지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청년이 빛나는 하루하루를 통해 건강한 내일을 준비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경험 기회를 위한 실질적인 사업을 수행하고, 20대의 사회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청년과의 대화를 통해 '관계'라는 주제로 문화예술 작품을 제작할 신진예술가

  - 대한민국에서 활동중인 19~39세 신진예술가

  (* 신진예술가 : 문화예술 작가로서 꿈을 꾸거나 진입 단계에 있는 사람 / 전공 및 발표 경력 무관)


[공모 분야]

  - 미술, 영화, 문학


[공모 주제]

  - 관계


[지원 규모] 

  (1) 미술 : 100만원 / 10인

  (2) 영화 : 500만원 / 4인

  (3) 문학 : 100만원 / 8인

  * 세부지원 내용

  (1) 작품 제작 지원금

  (2) 작품 발표 지원

  (3) '청년zip중' 지원 작가 인증서 발급

  (4) 작가/작품 통합 홍보

  (5) 제작 멘토링(선택사항)


[공모 일정] 

  (1) 모집 :  2024.2.6.(화)~3.4.(월)

  (2) 서류심사 : 2024.3.5.(화)~6.(수) 

  (3) 인터뷰 : 2024.3.11.(월)~12.(화) 중 1일 

  (4) 최종발표 : 2024.3.15.(금) /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공지

  * 신청방법 : 홈페이지 내 지원서 양식 다운로드, 작성 후 구글폼 제출


[접수 방법] 

  - www.oneul.or.kr/Apply/Detail?listID=254&pageidx=1


[유의 사항]

  - 분야별 지원 세부내용이 다르므로 홈페이지 공지사항 필수 확인

  - www.oneul.or.kr/Apply/Detail?listID=254&pageidx=1


[문의]

  - 02-6958-1926 / ds0322@oneul.or.kr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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