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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Feb 28. 2024

[아이디어 공모전] 한국선비문화축제 선비&아트 공예품

2024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 선비&아트 공예품 공모전




Q. 영주시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영주시(榮州市)는 대한민국 경상북도 북서부에 있는 시입니다. 동쪽으로 경상북도 봉화군, 서쪽으로는 예천군, 남쪽으로는 안동시, 북쪽으로는 마구령을 경계로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죽령과 고치령을 경계로 충청북도 단양군과 인접합니다. 풍기인삼과 소수서원, 부석사, 소백산국립공원으로 유명합니다. 인구가 계속 감소하고 있는데 2020년과 비교하면 3000명 이상 감소했으며, 올해 안 인구 10만명대 붕괴가 기정사실화 된 것으로 보입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국적 무관하며 만 19세 이상인자


[공모 주제]

  - 축제의 취지에 맞게 선비와 관련된 장신구, 공예품 등을 현대적 트렌드에 맞게 상품화 될 수 있는 공예품 공모전


[시상 내역]

  - 대 상(1점) : 상장 및 상금 500만원

  - 최우수상(1점) : 상장 및 상금 300만원

  - 우 수 상(1점) : 상장 및 상금 100만원

  - 특 별 상(2점) : 상장 및 상금 30만원

  - 수상작품 심사기준 : 현장 전시작품 중 축제장 방문객 투표

  - 수상발표 : 2024. 5. 6.(월) 폐막식(행사장 주무대) / 18:00 이후

  ※ 2024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 선비&아트 공모전 수상작품은 일체 (재)영주문화관광재단에 귀속됨


[공모 일정] 

  - 1차 서류접수 기간 : 2024. 2. 19.(월) ~ 2024. 3. 15.(금) / 작품 디자인 및 개요 등 / 17시까지

  - 1차 서류심사 : 2024. 3. 18.(월) / (재)영주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통보

  - 1차 서류심사 결과 발표 : 2024. 3. 19.(화)

  - 2차 작품접수 기간 : 2024. 4. 19.(금) 까지 / 작품개요에 따른 작품 완성품 / 17시까지

  - 2차 작품심사 기간 : 2024. 4. 22.(월) ~ 4. 26.(금)

  - 2차 작품심사 결과 발표 : 2024. 4. 30.(화) / (재)영주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통보

  - 작품전시 및 수상작 심사기간 : 2024. 5. 4.(토) ~ 5. 6.(월) / 축제 기간 동안

  - 작품전시장소 : 2024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 행사장 내 부스 / 문정둔치(시민운동장 앞)


[제출 형식]

  - (파일첨부)공고문 및 신청서식 참고


[접수 방법]

  - 방문접수 혹은 이메일 접수


[문의]

  - (재)영주문화관광재단 관광축제팀 / 054-630-8707 / gdkim@yctf.or.kr

   




✅ 공모전 참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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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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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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