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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Feb 28.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NFT 디자인 공모전

TAMTAM 제3회 NFT 디자인 공모전 <찬란히 빛나는 유망한 실패작 공모전>





Q. (주)엘에스웨어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엘에스웨어㈜는 “고객이 보다 자유로운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존재한다.”라는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compliance, availability, protect, security (CAPS)의 네 분야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다양한 솔루션의 개발 및 공급, 시스템의 구축 및 운영 서비스의 전문화된 영역까지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년간의 축적된 정보보호 서비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IT 인프라의 전반적인 보안 수준을 강화하고 가용성을 극대화하는 SecuMS(상시 보안 취약점 진단 시스템) 및 UPV(시스템 계정관리), UAC(접근제어), UCC(세션 로깅&명령어 제어) 모듈을 포함하는 Omniguard (서버보안 솔루션)의 국산화를 완료하여 대내/외로부터의 고객의 소중한 정보 자산을 보호하는 데 기여하고 있으며, 세계 제1의 정보보호 회사인 Symantec 및 국내외 유수의 솔루션 벤더들과 파트너 관계를 맺고, 검증된 정보 보호 솔루션 및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NFT 작품 발행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적의 만 16세 이상 누구나 참여 가능 (팀 단위 지원 가능)

  * 연령 조건 미달의 경우 심사 및 상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공모 주제]

  - 일생의 실패 경험을 주제로 제작한 모든 디지털 아트

  <예시>

  1. 과거에는 만족할 수 없었지만 지금의 성장을 있게 해준 작품

  2. 시행착오의 과정을 겪고 탄생 시킨 작품

  3. 실패를 경험했던 상황과 감정을 묘사한 작품

  4. 시련과 실패를 겪은 후 회복 의지의 메시지를 담은 작품

  * 예시 1과 예시 2에 해당하는 작품을 각각 출품하여 출품자의 성장 서사를 보여줘도 무관


[제출 형식] 

  - 업로드 파일 확장자: JPG, PNG, GIF, WAV, AVI, MP3, MP4, MOV 

  - 업로드 가능 최대 용량: 70MB


[공모 일정] 

접수기간: 3월 11일(월)~3월 31일(일)

최종발표: 4월 30일(화)


[접수 방법] 

  - 자세한 접수 방법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공지사항 우측 상단 첨부파일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 출품작은 3월 11일부터 3월 31일까지 접수 가능합니다.

  * 크롬 브라우저에서 접수 가능


[심사 기준]

  - 주최측 심사 (50%) + 대중 심사 (50%) + 가산점


[문의]

- 메일 문의: tamtam@eyesprotocol.net

- TAMTAM 플랫폼 문의하기 게시판

- 탐탐 인스타그램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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