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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Feb 29.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안양시 고향사랑기부제 아이디어 공모

안양시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




 Q. 안양시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안양시(安養市)는 대한민국 경기도 중부에 있는 시입니다. 동쪽으로는 과천시, 남쪽으로는 군포시와 의왕시를 접하고, 서쪽으로는 광명시와 시흥시, 안산시를 접하며, 북쪽으로는 관악산(629m), 삼성산(481m)을 경계로 서울특별시 관악구, 금천구를 접하고 있습니다. 중앙은 낮고 평탄하여 타원형의 분지 지형입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안양시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공모 주제]

  -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할 사업 아이디어 제안 

  ‣ 사업 분야별 1개 사업 제출 가능, 최대 1억 원까지 가능


[시상 내역]

  - 참가자 중 평가 순위에 따른 차등 지급(최대 30만원)

   ※ 심사 결과에 따라 해당자가 없거나 내역이 조정될 수 있음.

  - 30만원 / 1명

  - 20만원 / 2명

  - 10만원 / 3명

  ※ 한 참가자가 제출한 사업 중 복수의 사업이 선정될 경우 높은 순위의 보상금 지급


[공모 일정] 

  - 공모기간: 2024. 2. 15.(목) ∼ 3. 15.(금) 

  - 결과발표: 2024. 3. 평가 완료 후 2주 이내 공개예정(개별통지)


[제출 형식]

   ① [서식 1]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 제안서 1부.

   ② [서식 2]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


[접수 방법]

  - 이메일, 우편 및 팩스로 제안서 제출(마감일 18시까지)

  ‣ 이메일: cjfnzz@korea.kr

  ‣ 우  편: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235, 6층 자치행정과

  ‣ 팩  스: 031-8045-6511


[유의사항]

  1. 접수된 내용에 대하여는 비공개를 원칙으로 하며, 접수된 제안서와 관련 서류는 선정여부를 불문하고 반환하지 않음.

  2. 신청서식의 모든 사항을 기재해야 하며, 기재사항 오기 등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응모자에게 책임이 있음.

  3. 선정된 아이디어에 대한 저작권과 상표권 등 일체의 권리는 안양시에 귀속됨.

  4. 응모내용이 표절 등 기타 부정한 방법에 의한 경우 심사 대상에서 제외되며, 시상 이후 발견 시는 수상 취소 및 시상금 환수 조치 등을 진행하며,  이 같은 조치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5. 접수된 아이디어는 향후 활용 과정에서 주최측에 의하여 내용이 보완 및 수정될 수 있음.

  6. 참가 보상금 수령은 반드시 본인 명의의 유효한 계좌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참가 보상금은 본인 명의의 계좌로 지급됨.

  7. 공고문 내용의 미숙지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는 응모자의 책임으로 간주함.

  8.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아이디어는 선정 심사에서 제외함.

  - 고향사랑 기부금에 관한 법률 제11조 제2항에 정해진 기금 사용목적에 적합하지 않은 아이디어

  - 공익과 관련없이 사익을 위한 아이디어

  - 타인이 취득한 특허권, 실용신안권, 디자인권 및 저작권에 속하는 것

  - 단순한 주의·환기·진정·비판·건의 또는 불만의 표시에 불과한 것

  - 일반적으로 공지되었거나 이미 사용 또는 이용하고 있는 아이디어

  - 타 지자체 등에서 이미 선정된 아이디어 또는 그 기본 구상이 이와 유사한 아이디어

  - 사회일반의 통념상 그 아이디어를 선정·추진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것


[문의]

  - 자치행정과 주민자치팀(☎031-8045-2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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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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