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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Feb 29.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불교 달력 사진·미술 작품 공모

제4회 불교 달력 사진·미술 작품 공모전





Q. 대한불교조계종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대한불교조계종(大韓佛敎曹溪宗)은 대한민국 불교 최대 종단(종파)으로 중국 선종이 크게 흥했던 중국 조계산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금강반야바라밀경(이하, 금강경)을 소의경전으로 하고 중국 선종의 조사들 중에서 중국 선종 초조 달마 제6조 혜능의 법맥을 계승합니다. 대한불교조계종은 공식적으로 도의국사를 종조로, 지눌국사를 중천조로, 보우국사를 중흥조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제한없음(개인 또는 단체 누구나)


[공모 주제]

  - 달력으로 제작 가능한 사진 및 미술 작품

     예시) 사찰풍경, 석탑, 석등, 동자승, 연꽃, 자연, 꽃살문, 연등, 수행 등


[시상 내역] 

  - 대상(1명) 400만원/ 12컷의 사진·미술 작품

  - 금상(1명) 350만원/ 12컷의 사진·미술 작품

  - 은상(최대 2명) 각 300만원/ 12컷의 사진·미술 작품

  - 동상(최대 2명) 각 250만원/ 12컷의 사진·미술 작품

  - 입선 15만원(0명) / 사진만 가능, 컷당 별도 지급


[공모 일정] 

  - 2024.2.23(금) ~ 3.31(일)


[제출 방법] 

  - 그림 : 제목 및 작품설명 기재

  - 사진 : 제목 및 촬영장소 기재

  - 이메일 : jpg파일 (압축 후 제출)

  - 우편 : 파일이 담긴 USB 제출

   ※ 최소 가로325x세로327mm 이상 해상도 300dpi로 제출


[접수 방법] 

  - ㈜도반HC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작품과 함께 제출

  - 이메일접수 : dobancalendar@naver.com

  - 우편접수 : 우)03150 서울시 종로구 삼봉로 81 두산위브파빌리온 230호

                      ㈜도반HC 디자인사업부 달력팀 앞


[유의 사항]

  - 응모작은 반환되지 않으며, 수상작을 제외한 작품의 파일은 폐기한다.

  - 작품 출품은 행사 진행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 다.

  - 작품 제출 시 참가신청서를 필히 제출해야 하며, 잘못된 연락처에 대한 피해는 책임지지 않는다.

  - 응모작은 반드시 출품자 본인이 촬영한 사진이거나 본인의 작품 이여야 하고, 과도한 합성이나 변형은 

    허용하지 않으며 추후 밝혀질 시에는 수상취소 및 수상금을 반환한다. 또한, 타 공모전 입상작, 모방작으로    

    밝혀질 시에는 수상취소 및 수상금을 반환한다.

  - 응모작은 개인 또는 단체로 제출하며, 단체로 제출한 작품이 선정되는 경우 단체명으로 시상한다.

  - 시상금은 세금 공제 후(원천징수) 제공하며, 상금에 대한 세금은 수상자가 상금에서 부담한다.

  -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료(2차 저작권 포함)는 수상에 따른 상금으로 대체되므로 수상작의 저작재산권은      

    주최측에 귀속되며, 공모전에 응모할 경우 이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 출품 시 제출한 작품에 대한 저작권은 출품자에게 있으나 수상작에 한하여 저작재산권은 주최측에 귀속

    되며, 주최가 공익목적의 작품집 및 기타 광고 홍보 등에 활용 배포 등을 할 수 있다. 또한 주최측은 저작물에     대한 포괄적 이용 권한을 갖는다. (사업상 목적 범위 안에 서 수상작의 전체나 일부를 변경하여 이용     할 수 있다)

  - 응모자는 초상권이 모두 해결된 상태의 사진만 제출할 수 있고 출품작의 저작권, 초상권 및 명예훼손 등의        분쟁이 발생 할 경우 모든 민·형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으며 시상에서 제외한다.

  - 위에 언급되지 않은 내용은 주최즉의 결정에 따른 것을 원칙으로 한다.


[문의]

  - 디자인사업부 달력팀 ☎02)720-0671, 0677

  - 홈페이지 : www.dobanhc.co.kr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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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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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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