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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Feb 29. 2024

[아이디어 공모전] 백운광장 미디어월 미디어아트 공모

2024 백운광장 미디어월 미디어아트 전시작가 공개모집




Q. 광주광역시 남구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광주광역시 남구는 광주광역시의 남부에 위치한 자치구 입니다. 1995년 서구에서 분구하였으며, 이로부터 한달 뒤 광산구 대촌출장소를 편입하였습니다. 이름 그대로 광주광역시의 남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쪽으로는 동구, 서북쪽으로는 서구와 맞닿아있으며 서쪽 끝 화장동, 양촌동, 승촌동 쪽으로는 광산구랑 맞닿아 있습니다. 북구와는 서구 양동을 사이에 두고 마주보고 있는 형태입니다. 아래쪽으로는 전라남도 나주시 남평읍과 맞닿아있어 나주시로 가는 관문 중 하나입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전국 미디어아트 작가 개인 및 팀

  ※ 전시작가 선정시, 작품 전시계약 체결 위해 ‘사업자등록’ 반드시 필요함


[공모 주제]

   - 자유주제


[시상 내역]

  - 선정작가(팀)당 15백만원 상당 별도 전시(임차)계약 체결


[공모 일정] 

  - 공모기간 : 2024. 2. 14.(수) ~ 3. 6.(수)

  - 접수기간 : 2024. 3. 4.(월) ~ 3. 6.(수) 17:00까지

  - 선정자발표 : 2024. 3. 22.(금) 예정 (남구 누리집 게시 및 수상자 개별 통보)


[제출 형식]

  - 제출서류 : 미디어월 전시신청서, 미디어아트 영상

  - 전시신청서 : 작가소유 작품 5개 이상의 영상으로 작성

  - 미디어아트 영상 : 영상 원본은 메일로 제출

  - 작품규격 : Full-HD이상 MP4, MOV 등의 영상파일(음향 必)

  ※ 선정된 작가(팀)은 백운광장 미디어월 규격에 맞는 리사이징 및 최적화 작업 시행하여 광주 남구에게 제공하여야 함.


[접수 방법]

  - 접수방법 : 이메일 제출(andend0519@korea.kr)

  - 이메일 제목[2024 백운광장 미디어월 미디어아트 전시작가 공모 신청 - 본인이름(팀명)]으로 표기


[심사 방법]

  - 전시계획의 구체성, 기술성, 작품성, 대중성 종합적 고려


[유의사항]

  - 전시신청서는 한글파일을 포함하여 제출하고, 작품이미지는 별도 파일 제출 가능함

  - 모든 응모작품은 반드시 본인의 창작물이어야 하며, 본인 소유의 작품이 아닐 시 심사대상에서 제외함.

  - 선정된 작품은 계약된 기간만큼 광주 남구에서 임차하여 백운광장 미디어월에 송출되며, 

     구정홍보 등에 활용(필요시 재가공)할 수 있다고 동의함.

  - 신청인은 응모된 작품에 대하여 제3자의 지식재산권․초상권 등의 문제 발생 시 신청자가 전적으로 민・형사상 책임을 지고, 

     선정된 이후라도 위 사실이 밝혀질 경우 광주 남구는 선정을 취소 할 수 있음.

  - 신청은 이메일(andend0519@korea.kr) 접수만 가능하며, 제출 마감시간 이후 접수는 접수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함.

  - 제출자료는 심사자료에 준해서 활용되며, 선정되지 않은 작품의 서류들은 폐기됨.

  - 심사결과 적합한 작품 등이 없을 경우 작가를 선정하지 않거나, 선정자 수를 조정할 수 있음.

  - 응모 작가가 선정작가 수와 같거나 미달한 경우에는 공모기간을 연장할 수 있음.

  - 심사점수는 비공개로하며 심사결과에 대해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음.


[문의]

  -  광주광역시 남구 주민행복담당관(☎062-607-2621)

   




✅ 공모전 참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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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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