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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r 11. 2024

[아이디어 공모전] 2024년 단양 관광 사진 공모전

2024년 단양 관광 사진 공모전




Q. 단양관광공사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단양군은 뛰어난 자연경관을 바탕으로 유구한 전통문화와 관광 신성장동력을 갖고 있는 전국 최고의 관광도시입니다. 단양관광공사는 군민의 복리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남녀노소 방문하고 싶은 매력적인 관광콘텐츠 개발에 힘쓰고 관광환경 개선 및 대내외 마케팅 활성화를 통해 힘찬 도약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양관광공사는 모든 고객이 보다 행복하고 안전하게 단양관광의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최고의 고객감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단양군에 관심있는 누구나


[공모 분야]

  - 일반 사진 부문(휴대폰, 필름카메라, DSLR 등 모두 가능)

  - 드론 사진 부문(드론으로 촬영한 사진)


[공모 주제]

  - 단양군의 매력있는 모습을 담은 자유 주제


[시상 내역]

  각 부문 동일(부문별 31점, 총 62점 선발)

  - 최우수상 : 1점, 2,000,000원

  - 우수상 : 2점, 1,000,000원

  - 장려상 : 3점, 500,000원

  - 입선 : 25점, 200,000원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4. 2. 13.(화) ~ 2024. 11. 15.(금) 18:00까지

  - 결과발표 : 11월 말 예정(일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제출 형식]

  - 부문 공통

    ① 장변 3,000픽셀 이상의 JPG, PNG 등 고해상도 이미지 파일

    ② 흑백사진, 세로형 사진 불가(올컬러 가로형 사진만 가능)

    ③ 2023년 11월 이후 응모자가 직접 촬영한 단양 소재의 미발표 사진

    ④ 색감 보정 수준의 리터치는 가능, 과도한 변형(포토샵 등) 불가

    ⑤ 작품 응모 시 원본 파일과 함께 제출

  - 드론 사진 부문

    ① EXIF에서 촬영지 위·경도, 고도, 위치정보 등 정보 확인 가능

    ② 비행 승인 필요한 지역 촬영의 경우 항공사진 촬영 허가내역서 필수 제출(해당자 限)

       ※ 단양의 겨울 사진으로 출품한 경우 심사 시 가산점 부여 및 동점자 발생 시 우대

  - 참가신청서,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 초상권 사용 동의서(필요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동의서 등을 작품 파일 및 원본 파일과 함께 제출


[접수 방법]

  - 이메일 : danyangdytc@naver.com


[문의]

  - 마케팅팀 : 043-421-7883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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