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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r 14.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국가예방접종 반창고 디자인 공모

국가예방접종 반창고 디자인 공모전





Q. 질병관리청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질병관리청(疾病管理廳)은 방역·검역 등 감염병에 관한 사무 및 각종 질병에 관한 조사·시험·연구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는 대한민국의 중앙행정기관입니다. 청장은 차관급 정무직공무원으로, 차장은 고위공무원단 가등급에 속하는 일반직공무원으로 보하고 있습니다. 질병관리청은 방역·검역 등 감염병에 관한 사무 및 각종 질병에 관한 조사·시험·연구에 관한 사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어린이, 청소년 및 일반 국민 누구나

  ① (어린이 부문) 13세 미만 어린이

  ② (청소년 부문) 13세 이상 19세 미만 청소년

  ③ (일반 부문) 19세 이상 국민 누구나


[공모 주제]

  - 공모 주제(아래 주제 중 택1) 반창고 디자인 공모

  ① ‘국가예방접종’을 상징하는 캐릭터 디자인 

  ② 예방접종처럼 ‘나를 더 건강하게’ 해주는 상징물 디자인


[심사 방법] 

 ○ (심사·시상) 1차 내부 심사 후 2차 외부 전문가 및 국민투표 진행

   - (1차 심사) 공모전 대행 담당자·내부 실무진 평가, 당선작 2배수 선정

   - (2차 심사) 2배수 선정작 대상으로 외부 전문가 심사(70%) 및 국민투표(30%) 진행, 최종 당선작 선정

     * 국민투표는 국민권익위원회 정책참여창구 ‘국민생각함’ 활용, 일주일 진행


[공모 일정] 

  - 접수기간 :3.8.(금)~ 4.3.(수) 23시 59분

  - 심사기간 : 4.4.(목)~ 4.17.(수)

  - 수상자 온라인 발표 : 4.22.(월)

    ※ 공모전 일정은 주최 측 사정에 따라 추후 변동 가능


[제출 방법] 

  - 작품 크기: 10cm×10cm

  - JPG, JPEG, PNG 형식의 디지털 이미지 파일(해상도 200dpi 이상, 용량 200MB 이하)

 * 1인 5개 작품 제출 가능, 추후 원본파일 제출 필수(20mm×20mm 사이즈 제품화 예정)

 ** 핸드드로잉 작품을 제출하는 경우 원본을 스캔, 사진 촬영하여 제출

 *** 사진 촬영본 제출시, 해당 파일을 통해 심사가 진행되므로 여백없이 작품 식별이 잘 되도록 촬영


[접수 방법] 

  - 온라인 접수 : www.국가예방접종반창고디자인공모전.com


[유의 사항]

 - 접수기간 내에 접수하지 않은 경우, 기재된 연락처가 불분명한 경우,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타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을 접수한 경우에는 심사 및 시상에서 제외

 - 접수는 개인으로만 가능

 - 다작 응모(1인당 최대 5작)도 가능하나, 중복 수상은 불가(수상은 1인 1작품으로 제한)

 - 수상자는 수상작 활용을 위해 추후 원본파일 제출 필수(20mm×20mm 사이즈 제품화 예정)

 - 제출된 서류 작성내용에 대한 검증 필요 시 추가자료 요청 가능

 - 상금은 세금이 공제된 후의 금액으로 지급

 - 수상작과 관련된 모든 자료는 정책입안, 전시, 출판, 언론ㆍ온라인 홍보, 교육, 제작 등 공익목적으로 배포·탑재하는 것에 동의

 - 저작권 및 초상권 등의 분쟁발생 시 모든 법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으며, 

   다른 공모전 수상작품 및 타인의 창작물을 표절ㆍ복제한 경우 심사에서 제외, 

  시상 후에도 이러한 사실이 밝혀질 경우 상장 및 상금은 일체 회수 조치(디자인 소스 등 유의)

  - 지식재산제도의 기본원칙에 따라 수상작품의 저작권은 수상자에게 있으나, 주최 측은 수상자와 협의 후 

    수상작품 발표, 전시, 작품집 제작, 홍보나 캠페인 등에 필요한 경우 편집 및 재가공하여 활용 가능

  - 심사 결과 적합한 수상작이 없는 경우 수상작품 수가 조정될 수 있음


[문의]

  - T : 02-334-7005

  - E : whj@thinkcontest.com

    ※ 평일 09:00 ~ 18:00 운영 (주말 및 공휴일 제외)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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