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우드소싱 Mar 13.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제 35회 백마가요제

제 35회 백마가요제 (WISH, 행운을 빌어줘)




Q. 명지대학교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명지대학교는 1948년 개교한 대한민국의 4년제 사립 종합대학입니다. 명지대학교의 캠퍼스는 인문사회/상경 계열, 자연공학/예체능 계열로 분리된 이원화 캠퍼스 체제로 인문캠퍼스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남가좌동에, 자연캠퍼스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남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교명인 "명지(明知)"는 지식과 지혜를 밝혀 가르친다는 뜻이며 믿음, 평화, 결실, 앞선 시대정신, '진리에 대한 깨달음', '봉사 정신'을 형상화한 '명지나무'를 학교 심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전국 2년제 이상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


[공모 주제]

   - 'WISH, 행운을 빌어줘'

     ※ 모든 참여 곡은 순수 창작곡이어야 합니다.


[시상 내역]

   - 대상 (상금 150만원)

   - 최우수상 (상금 100만원)

   - 우수상 (상금 50만원)


[공모 일정] 

   - 사전 등록 기간: 2024. 02. 22 (목) ~ 2024. 04. 07 (일) 23시까지

   - 명지대학교 제35회 백마가요제 예선일 :  2024년 4월 14일 (일)


[제출 서류]

   - 참가신청서, 재학/휴학 증명서, 개인정보동의서,

     악보 2매, MR, 참가비 (2만원)


[접수 방법]

   - 구글폼 사전등록 신청 [ 바로가기 ]

     (MR, 악보 파일을 같이 제출해 주세요. MR 용량이 1GB가 넘을 경우 

     mbs1746@nate.com로 제출해 주세요.)

     ※ 사전 등록 후, 수정 사항이 있다면 위 링크를 통해 사전 등록을

          다시 작성해 주셔야 하기 때문에 제출 전 꼼꼼한 확인 부탁드립니다.

   - 아래 계좌로 사전 등록비 2만원 입금

     (하나은행 50991085426107 조수아)


[유의사항]

   - 참가한 모든 팀원의 재학/휴학 증명서를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만약, 재학증명서가 누락될 경우 실격 처리될 수 있습니다.)

   - 음원을 과도하게 보정한 후 제출할 경우 본선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한 후보정을 자제하고 음원 그대로 보내주세요.

   - 타 가요제에서 수상 경력이 있는 곡은 참여가 불가합니다.


[문의]

   - 명지대학교 방송국 ☏ 02-300-1746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디어 공모전]  세종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