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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r 13.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세종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2024년 제2회 세종시특별자치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Q.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 활동 진흥센터는 세종특별자치시 고운동에 있는 청소년 지원 시설입니다. 청소년 활동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봉사, 체험, 참여, 문화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지원 관리함으로써 청소년들의 다양한 성취를 통하여 건전한 성장과 역량 개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함에 목적을 두고 설립되었습니다.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는 세종교육 ucc 공모전, 청소년 신문기자단 운영, 국제와이즈만 길거리 농구대회 개최, 청소년 in사이다 축제, 어울림축제 청소년부스 운영 등 관련 사업들을 적극적으로 만들어 내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통사업으로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또는 개인, 법인, 단체 등이 실시하고자 하는 청소년 수련활동을 인증하고,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 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수련활동인증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관내 청소년(만 9세 ~ 24세) 개인 또는 팀(6명 이내)

  - 본선 진출 시, 워크숍 필수 참석 가능자


[공모 주제]

  - 선택주제: 세종시 청소년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정책제안

  *2023년 세종시 청소년 종합실태조사 중 청소년이 가장 하고싶은 활동 1위: 문화·예술활동

  - 자율주제: 세종시 청소년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정책제안

  ※ 선택주제 제출 시 별도 가산점 3점


[시상 내역]

  - 시상금: 총 210만원

  [대상 100만원/최우수상 50만원/우수상 20만원(2팀)/장려상 10만원(2팀)]


[공모 일정] 

  - 예선 접수 기간: 2. 7.(수) ~ 4. 7.(월) 61일간

  - 예선 심사 기간: 4. 15.(월) ~ 4. 19.(금) 7일간

  - 예선 결과 발표: 4. 23.(화)

  - 본선 진출팀 워크숍(전문가 컨설팅): 5. 11.(토)

  - 본선진출팀 워크숍 필참

  - 본 선 대 회 : 6. 1.(토)


[제출 서류]

  - 참가신청서 1부

  - 개인정보동의서 1부

  - 정책제안서 1부 (5장 이내 작성)


[접수 방법]

  -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공지사항’양식 다운로드

  - 제출서류(참가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 정책제안서 요약본) 작성

  - 센터 공식 이메일 제출(sejongyouth@gmail.com)


[문의]

  - 활동협력팀 070-5089-1961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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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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