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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r 15.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서울대학교병원 멀티시네마월 작품공모

서울대학교병원 제5회 대한외래 멀티시네마월 영상작품 공모전




Q. 서울대학교병원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의료법인 서울대학교병원은 서울대학교가 의과대학생 수련 및 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1978년에 설립한 대학 병원이자 의료법인입니다. 교육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며, 서울권역응급의료센터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서울대학교병원은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101(연건동)에 위치한 본원/어린이병원/암병원(이상 약 1,700개 병상)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에 위치한 분당서울대학교병원(약 1,300개 병상), 헬스케어 시스템 강남센터 등으로 구성된 대학병원입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 가능


[공모 분야]

  - 컴퓨터 그래픽 영상물

  * 단순 카메라 촬영 영상물 제외


[공모 주제]

  - Beyond Excellence, 탁월함 그 이상으로!


[공모 일정] 

  - 1차 접수 마감 : 2024년 4월 8일(월) 18시까지 (이메일 도착 시간 기준)

  - 본선 작품 설명회 및 최종심사 : 2024년 4월 17일(수) 13시

  ※ 최종 심사 대상자는 개별 연락 (2024년 4월 12일 전 통보 예정)

  ※ 최종 심사 대상 작품이 없을 경우, 최종 심사를 진행하지 않을 수 있음


[제출 형식]

  - 규격 : 5760px*1792px, 최대용량 4GB 미만, 코덱 H264

  - 참고 : 크기 가로 36m * 세로 11.2m

              시청거리 7.6m로 사용자 거리에 맞는 원근감과 구현 속도 고려 필수


[접수 방법]

  -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 제출 (snuhart@naver.com)

  ※ 참가신청서 및 작품설명서, 영상파일(H264, 확장자 MP4만 가능)


[심사 방법]

  - 창의성 (40점)

  - 작품성 (40점)

  - 공간적합성 (20점)


[유의 및 문의 사항]

  - 서울대학교병원 홍보팀 사무국

  - 이메일 | snuhart@naver.com

  - 전화 | 02-2072-0077 (평일 9 ~ 18시, 12~13시 제외)

  ※ https://blog.naver.com/snuhart/를 통해 ‘자주 묻는 질문’ 확인 후 유선문의 요망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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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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