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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r 21.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장애인식개선 영상&사진 공모전

그레잇 휴머니즘 장애인식개선 영상&사진 공모전




Q.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은 2005년 10월 14일 개관하여 연간 34만여명의 장애인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교육, 재활, 문화여가, 취업, 재가복지 등의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용인시 장애인복지의 발전을 위하여 힘쓰고 있습니다. 특히, 생애주기별 장애인복지시책을 통해 장애인들의 자활 기반 조성 및 사회참여기회의 확대, 시설확충 등에 힘써 모두에게 평등한 기회가 주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누구나

    *거주지역, 장애인/비장애인, 연령, 전공/비전공 등의 제한을 두지 않음


[공모 주제]

  [장애인식개선의 내용을 담은 영상 또는 사진]

  - 장애인식개선 관련 자유 주제

  -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할 수 있는 내용

  - 내가 경험한 특별하고 감동적인 자원봉사 순간

  -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 등


[시상 내역]

  - 최우수상(1명/팀) 500,000원

  - 우수상(1명/팀) 300,000원

  - 장려상(1명/팀) 100,000원

  - 굿아이디어상(2명/팀) 50,000원


[공모 일정] 

  - 공모기간 : 2024. 3. 7(목) ~ 2024. 4. 14(일)

  - 합격자 발표 : 2024. 4. 16(화)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연락)

  - 시상식 : 2024. 4. 19(금) *시상식 참석 요망

    * 상기일정은 기관 사정에 의하여 변동 될 수도 있습니다.


[제출 서류]

  ① 공모작품(영상 또는 사진)

  ② 참가신청서 및 개인정보활용동의서


[접수 방법]

  [이메일, 방문, 우편 접수]

  - 이메일 : happyasak@hanmail.net ‘제출파일명 : 이름(작품명)’  

  - 우편 및 방문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용구대로 2469번길 94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공모전 담당자 앞

   (우편 및 방문의 경우 USB로 제출)


[유의사항]

  - 수상작은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홍보 자료로 활용함

  - 응모작품은 기존에 발표되지 않은 순수한 창작물로 저작권, 초상권 등의 문제 발생 시 모든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음

  - 공모전에 출품한 작품은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사용에 대한 모든 권한은 복지관에 있음

  - 타 공모전 당선작 혹은 표절 등의 결격사유 발생 시 입상과 시상금 취소

  - 시상금은 기타소득세 제외한 금액 지급


[문의]

  -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총무기획팀 정상은 (031-895-3227)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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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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