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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r 21. 2024

[아이디어 공모전] 나디오 도파민 폭발 숏스토리 공모전

나디오 도파민 폭발 숏스토리 공모전




Q. 나디오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힐링 오디오 에세이 플랫폼 나디오는 아직 책이 되지 않은 좋은 글이나 독립출판물을 오디오 콘텐츠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나디오는 2,000여개의 오디오 에세이 콘텐츠와 전문 에디터의 큐레이션을 제공합니다. 약 200명의 작가가 자신의 진정성 있는 목소리로 자신이 직접 쓴 글을 읽습니다. 상황에 맞게 숏폼 나디오를 감상할 수 있도록 클립당 3~5분으로 부담없이 들을 수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나디오를 사랑하는 누구나 


[공모 주제]

  - 짧고 강렬한 도파민 뿜뿜 스토리   (스릴러, 디스토피아, 로맨스, SF 등 장르 불문 / 공백 포함 5,000자 이내) 

    * 원천 IP 및 스토리를 바탕으로 드라마 및 다양한 콘텐츠로 변형이 가능한 작품 


[시상 내역]

  - 상금 200만원 및 나디오 작가 데뷔 (1명)2등

  - 상금 100만원 및 나디오 작가 데뷔 (1명)3등

  - 상금 각 20만원 (5명)*1등, 2등에 한해 나디오 전속 작가 계약을 진행할 수 있으며, 필요 시 협의 하에 계약금 추가 지급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4년 03월 06일(수) ~ 2024년 04월 19일(금) 23:59까지 

  - 심사 기간 : 2024년 04월 20일 ~ 2024년 04월 30일

  - 결과 발표 : 2024년 05월 01일 


[접수 방법]

  -구글폼 접수 : buly.kr/8ItKcYr


[유의사항]

  - 출품작이 심사기준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시상건수가 축소될 수 있습니다.

  - 수상한 작품의 저작권은 나디오에 귀속됩니다. 

  - 1, 2등 수상작의 경우 오디오북 제작이 필수로 진행됩니다.   

    3등 수상작의 경우 콘텐츠에 따라 오디오북 제작 여부가 결정될 예정입니다. 


[문의]

  - 이메일 문의 : jms@eargada.com

  -  나디오 공식 인스타그램 (@nadio_official) D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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