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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r 21.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파랑저금통 캐릭터 공모전

파랑저금통 캐릭터 공모전





Q. 부산형사회연대기금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부산형사회연대기금 파랑저금통은 국내 최초 노사 합의로 만든 지역형 사회 연대기금입니다. 일자리창출기업을 지원하고 소상공인과 청년창업을 돕는 등 사각지대와 사회취약층 지원을 위해 노사가 뜻을 모아 기금을 만들었습니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적가치 실현으로 함께 지속가능한 사회를 꿈꾸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부산ㆍ울산ㆍ경남 소재 대학의 재학생 및 휴학생 포함

  - 개인 또는 팀(팀 공동출품일 경우 출품신청서에 대표저작자 기입)

  ※ 1인(팀)당 출품작 수 제한 없음, 단 시상은 1인(팀) 1작품 선정 제한


[컨셉]

  - 사람, 동물, 사물 등 형태에 제약 없음

  - 호감을 얻을 수 있는 사랑스러운 캐릭터


[공모 주제]

  ‘파랑저금통 부산형사회연대기금’의 정체성을 잘 나타낼 수 있는 캐릭터

  - 재단과 일반시민들을 이어주는 소통 캐릭터


[시상 내역] 

  - 대상: 1명(팀), 상장 및 상금 200만원

  - 우수상: 5명(팀), 상장 및 상금 10만원

  ※제출한 계좌로 상금 지급 예정이며 지급 시 세금을 제하고 지급되어 상단의 금액과 다를 수 있음

  ※최적 작품이 없을 경우 공모기간 연장 또는 당선작이 선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공모 일정] 

  - 접수 기간: 2024. 3. 4.(월) ~ 4. 14.(일)

  - 수상작 발표: 2024. 4. 17. (수)

  - 시상식: 2024. 4. 19. (금) *

  - 필수참석(대리참석 가능)

  - 수정 기간: 2024. 4. 22.(월) ~ 5. 8.(수)

  ※ 수상작에 한하여, 재단과의 협의하에 수상작을 일부 수정할 수 있음


[제출 서류] 

  - 1) 참가신청서 1부(개인정보수집 및 이용 동의 포함)

  - 2) 참가서약서 1부

  - 3) 캐릭터 디자인 이미지 파일 (출품 규격 참고)


[출품 규격] 

  - 캐릭터 기본형 1종(앞, 뒤, 좌우), 캐릭터 응용형 2종 이상

  - 캐릭터 제작 의도, 성격, 이름, 기타 특이사항 등 작품설명 제출 포함

  - 제출 포맷: A4 크기(210mmX297mm), 이미지 파일(jpg형식), 가로 및 세로형 모두 가능

  - 수상작은 추후 원본 파일 제출(ai, psd 파일/ 해상도 300dpi 이상)


[접수 방법] 

  - 제출서류를 이메일로 제출 (bsfund2019@daum.net)

  - 이메일 제목은 [파랑저금통 캐릭터 공모전-참가자 이름] 형태로 작성


[문의]

  - 아래 모든 채널로 문의 가능합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편하게 물어봐 주세요!(평일09:00~18:00 운영)

  - 파랑저금통 부산형사회연대기금 051-819-8151

  - 이메일: bsfund2019@daum.net

  - 인스타그램: @busan_solidarity_foundation 

  https://www.instagram.com/busan_solidarity_foundation/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81236900803

파랑저금통 부산형사회연대기금에 대해 알아가기

  - 재단 소개 https://bsfund.kr/about/introduce.php

  - 파랑저금통 소개 https://bsfund.kr/notice/132 

  - 설립 과정 웹툰으로 한눈에 알기 https://blog.naver.com/bsfund2019/222996103511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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