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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pr 19.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세계시민포럼 1분 영상 축제

〈1분! 영상으로 들려줄래? 너의 이야기〉 1분 영상 축제




Q. 세계시민포럼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사단법인 세계시민포럼은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 속에서 문화의 차이로 발생하는 갈등을 해소하고 모두가 평등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 만들어진 모임입니다. 온 세상에서 다양한 모습과 문화를 가진 사람들이 서로 이해하고 나누어 가면서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소통이 증진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만들어 가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가장 우선적으로 한국 사회가 가장 모범적인 세계시민사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세계시민 누구나(개인 또는 팀단위 참여 가능)

     ※ 미성년자 참가자의 경우, ‘개인정보 제공 및 수집·이용 동의서’ 내에 법정 대리인 동의 필수


[공모 주제]

  - 1분 영상으로 전하는 ‘온 세상’, ‘온 사람들’의 ‘온 이야기’

     *문화다양성 존중이 담긴 모든 주제

     *사랑과 존중의 마음을 표현하는 모든 이야기

        예) 나의 이웃 / 우리 동네 / 고향의 맛 / 나의 여행 이야기 / 우리 가족 / 내 친구의 집 / 세계시민의 에티켓 등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4. 3. 29.(수) ~ 5. 7.(화)

  - 심사기간 : 2024.05.09.(목) ~ 05.12.(일)

  - 선정발표 : 2024.05.14.(화)

  - 시상안내 : 2024.05.20.(월), 상장(PDF파일) 전달. 응모자 개별 연락


[접수 방법]

  - 1. 신청하기 : 온라인 접수 (▶ 신청 바로가기 ‣ direct link: Online Application) : 3/29부터 신청서 작성 가능)

      * 출품 작품 설명, 개인정보 동의, 참가자 서약

  - 2. 영상제출 : 이메일 접수 (gcfca16@gmail.com)

      * 1분 내외의 짧은 영상

      * 2GB 이하 MP4 형식의 영상

      * 파일명 : 응모자이름(1분영상)제출일 예) 홍길동(1분영상)24.05.05

  - 3. 온라인 신청과 영상 제출 확인 후 접수 확정 (응모자 연락처로 개별 안내)


[문의]

  - 전 화 : 070-7755-9595

  - 이메일 : gcfca16@gmail.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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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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