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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pr 19.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사회복귀지원서비스 정책 아이디어공모

사회복귀지원서비스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Q. 근로복지공단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근로복지공단은 일하는 삶의 보호와 행복을 위해 산재 · 고용보험과 근로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일을 하다 다치거나 아픈 분들에게는 산재보상과 요양 · 재활서비스를 통해 다시 일터로 돌아갈 수 있도록 안심을 드리고, 일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노후 생활보장, 긴요한 생활안정자금 지원, 보육 · 문화여가활동 지원으로 생활에 안정을 드리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사회복귀지원서비스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최대 3인)


[공모 주제]

  -  산재근로자 사회복귀 활성화와 관련한 정책 아이디어

  [지정주제]

    ① 산재근로자 조기 재활치료 활성화 방안

    ② 산재근로자 심리안정 및 사회적응력 강화를 위한 신규 서비스 발굴

    ③ 직업복귀 활성화를 위한 사업주 및 산재근로자 지원방안

    ④ 사회복귀지원서비스 연계 활성화를 위한 전달체계 개선방안

    ⑤ 사회복귀지원서비스 활성화 관련 


[시상 내역]

  - 최우수상(1점) : 150만원

  - 우수상(2점) : 각 100만원

  - 장려상(4점) : 각 50만원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4. 3. 25.(월) ∼ 5. 31.(금)


[접수 방법]

  - 이메일 제출(wan6474@comwel.or.kr)

    제출 후 담당자에게 유선확인(052-704-7565)


[유의사항]

  - 동일·유사한 내용은 먼저 제출된 제안을 우선으로 인정

  - 개인·단체 중복하여 참여할 수 없으며, 1건의 제안으로만 참여 가능

  - 타 공모전 참여 및 수상, 타인의 아이디어로 확인될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시상 이후 확인될 시 수상 취소 및 상금 환수)

  - 타 공모전에 기 수상한 경력이 확인된 아이디어 또는 타인의 아이디어를 도용한 이력이 확인된 수상작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음

  - 선정된 아이디어의 소유권, 저작권, 지식재산권 등 일체의 권리는 공단에 귀속되며, 

     직·간접적으로 이용하거나 재해석하여 향후 정책 또는 사업으로 활용할 수 있음

  - 접수된 서류 및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상금의 제세공과금은 수상자가 부담함

  - 본 공고문에 명시된 사항을 제대로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 및 그에 따른 책임은 응모자에 귀속됨


[문의]

  - 052-704-7565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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