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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pr 22.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스포츠 마케팅 아이디어 챌린지 공모

2024 스포츠 마케팅 아이디어 챌린지 공모전




Q. 한국문화스포츠마케팅진흥원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사단법인 한국문화스포츠마케팅진흥원은 스포츠 ∙ 문화 ∙ 예술의 상품성 증대를 통한 스포츠 ∙ 문화 ∙ 예술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스포츠마케팅 분야 전문 시상식 ‘SPORT MARKETING AWARDS KOREA’를 비롯하여 스포츠 ∙ 문화 ∙ 예술 분야의 인재 양성, 스포츠 ∙ 문화 ∙ 예술을 통한 사회공헌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스포츠 마케터를 꿈꾸는 청(소)년, 대학생


[공모 주제]

  -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상생 방안 아이디어 (지역선정 자유)


[시상 내역]

  - 대상 : 1팀 (상금 1,000,000원, 부상)

  - 최우수상 : 2팀 (상금 500,000원, 부상)

  - 우수상 : 2팀 (상금 250,000원, 부상)


[공모 일정] 

  - 공모전 접수 : 2024.04.08(월) ~ 2024.04.30(화)

  - 1차 평가 (서류) : 2024.05.02(목) ~ 2024.05.08(수)

  - 1차 심사 발표 : 2024.05.09(목)

  - 2차 평가 (PT 현장발표) : 2024.05.18.(토) * 장소 및 시간 추후 공지

  - 최종 심사 발표 : 2024.05.19(일)

  - 시상식 : 2024.05.24.(금) * 장소 및 시간 추후 공지


[접수 방법]

  - 이메일(master@sportmarketing.co.kr)


[유의사항]

  - 아이디어 공모전 출품작 및 신청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 개인(팀) 별 1개의 제안서만 응모 가능하며 개인 참가자는 팀으로 중복 참여 불가합니다.

  - 동일, 유사한 내용의 아이디어가 제출된 경우, 먼저 접수된 아이디어를 채택합니다.

  - 공모작이 표절 또는 타 공모전에 제출하여 수상한 이력이 있는 등 부정한 방법으로 간주되는 경우, 상을 취소하고 상금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 팀으로 참가하여 수상할 경우, 상금은 대표자에게 일괄 지급되며 주최사는 상금의 분배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 제출한 아이디어에 대한 저작권은 응모자에게 있으나 수상자가 공고된 상금 등의 부상을 지급받은 경우, 

    (사)한국문화스포츠마케팅진흥원이 정당한 대가를 지급하고 수상작에 대한 저작재산권을 취득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적격자가 없을 경우, 시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수상작은 공모전 종료 후 주최사에서 전체 또는 일부를 변경하여 활용 및 배포할 수 있습니다.


[문의]

  - (사)한국문화스포츠마케팅진흥원 사무국 손정훈 대리 (02-511-8694)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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