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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pr 22.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해치마당 미디어월 시민참여 공모

해치마당 미디어월 시민 참여 공모전





Q. 디노마드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디노마드는 ‘세상을 더 즐겁게‘라는 비전으로 경계 없는 하이브리드 프로젝트를 선도하는 AI 기반, MICE & 콘텐츠 전문기업입니다. 디노마드는 틀을 깨는 상상력과 놀라운 실행력을 가지고 새로운 문화를 만들고 있습니다. 디노마드는 문화로 더 많은 즐거움을 실현하며, 디노마드의 PLAY는 상상을 현실로, 또 하나의 즐거운 문화를 만듭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공모 주제]  

광화문 광장의 여름, 해치와 소울프렌즈 (제시된 주제 중 택1)


[지원 자격]  

대한민국 국민 (제한없음)


[공모 일정]   

작품 접수 : 2024년 4월 11일(월) ~ 2024년 5월 6일(금)

선정후보작 발표 : 2024년 5월 14일 (화)

선정후보작 공개검증 및 아이디어 작품화 : 2024년 5월 14일(화) ~ 2024년 6월 2일 (일)

작품 전시 : 2024년 7월 1일 (월) ~ 2024년 9월 30일 (월)}  


[접수 방법]   

이메일 접수 (hechi.field@gmail.com)

내손안에 서울 공모전 메뉴 참고


[출품 규격]   

이미지 비율, 사이즈 : 자유

이미지 파일형식 : AI, PSD, PDF, PNG


[제출 서류]   

참가신청서, 작품설명서(영상제작을 위한 예상 시나리오를 10컷으로 작성하여 이미지 포함하여 스케치 제출분 정도의 러닝 타임이 나올 정도의 시나리오 작성 필수)), 개인정보 이용 및 수집제공 및 저작권 활용 동의서, 작품 파일(확장자  AI, PSD, PDF, PNG)


[심사 기준]   

공공성(30%), 독창성(30%), 예술성(40%)

공공성, 전시 적합성, 독창성, 예술성 종합 평가 후 최다 득점자 순)


[시상 내역]  

총 1,000만원

선정인원 : 20명(팀)

지원사항 : 1인(팀)당 50만원

※ 접수상황 및 심사결과 등에 따라 선정인원은 조정될 수 있음


[유의 사항]  

    응모작품은 순수 창작 작품이어야 하며, 선정 후보작 발표 이후 10일 이상 부정행위 검증 절차를 진행할 예정임.  

    모작(위작) 등의 논란 발생 시 최종 수상작에서 제외됨.  

    기존작품의 출품은 가능하나 타 공모전 수상작이나 유사작품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며, 당선 이후라도 발견 시 선정이 취소됨  

    작품은 영상창 크기(가로세로 최소750mm, 최대3,250mm) 및 공공장소에 전시되는 점을 감안하여 전시표출에 적합한 내용으로 제작되어야 함.  

    제출한 작품의 저작권은 창작자에게 귀속됨.  

    저작권이나 초상권에 대한 모든 책임은 출품자(창작자)에게 있으며, 선정된 이후라도 이와 같은 사실이 밝혀질 경우 해당 작품의 제작(지원)비가 환수됨.  

    선정 후 약정은 정해진 기간 내(약정기간)로 하되, 공익적 목적의 전시, 홍보를 위한 영상 및 이미지 사용을 승인함.  

    선정자는 콘텐츠 제작 및 전시 등에 적극 협조하여야 함.  


[문의]  

☏ 010 - 4491 - 5018

이메일 :hechi.field@gmail.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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