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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pr 23.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우리학교 생태전환교육 작품 공모

서울시교육청과 유니세프가 함께하는 우리학교 생태전환교육 작품 공모전




Q. 유니세프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유니세프는 1946년 ‘차별 없는 구호’의 정신으로 전 세계 어린이를 돕기 위해 설립된 유엔기구입니다. 유니세프는 유엔아동권리협약에 직접 명시된 유일한 아동권리 증진 기관이며 1965년에는 노벨 평화상도 수상했습니다. 약 80년의 현장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은 돈으로 더 많은 어린이의 생명을 살립니다. 각 나라 정부와 긴밀하게 협력해 보다 효과적으로 폭넓게 어린이의 삶을 근본적으로 개선합니다. 약 190개 나라 및 영토 등 전 세계 거의 모든 곳에서 활동하기 때문에 재난이 발생하면 신속하게 긴급구호 사업을 펼칩니다. 재난 전에도, 재난 중에도, 재난 후에도 한결같이 어린이 곁을 지킵니다. 단 한 명의 어린이도 빠짐없이, 모든 어린이가 행복한 어린 시절을 보낼 수 있도록, 보건·영양·식수와 위생·교육·긴급구호 사업을 펼칩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유니세프는 전 세계 어린이를 지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서울 관내 학교 초·중·고 학생(개인 또는 팀(1팀 당 최대 5명 참여 가능))


[공모 분야]

  - 영상(30초 이내 자유 촬영 영상)’ 또는 ‘그림(A5(210mm*148mm), 자유 양식)’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제출


[공모 주제]

  - 지구를 위해 우리가 배우고, 느끼고, 행하고, 나누고, 말하는 모습을 표현해 주세요.


[시상 내역]

  - 서울특별시교육감상(금, 은, 동, 장려) 및 유니세프 특별상(총 58작품)

    * 수상자 문화상품권 및 기념품 증정


[공모 일정] 

  - 접수: 2024.04.22(월) ~ 2024.05.05(일)

  - 발표: 2024.05.28(화)

  - 시상: 2024.06.05(수) 서울 생태전환교육 한마당(서울시 마포구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


[접수 방법]

  (1) 여러분의 생각을 자유롭게 그림이나 영상으로 표현해요!

  (2) 공모전 웹사이트 공지사항에서 공모전 신청방법을 알아봐요!

  (3)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요!

  (4) 공모전 웹사이트에 그림 혹은 영상을 등록해 주세요!

        * 영상은 유튜브에 일부 공개로 업로드 후 유튜브 주소만 등록


[문의]

  - 메일: climate.contest@unicef.or.kr

  - 전화: 02-724-8582~3, 02-399-9338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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