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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pr 24.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디자인 컨설턴트 모집

2024년「내일은 디자인 컨설턴트 지원사업」컨설턴트 모집 공고





Q. 디자인 정책연구원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디자인 정책연구원은 지식경제부 산하기관으로 설립되어 미래의 디자인 환경변화를 예측하고 그에 맞는 정부 및 기업의 디자인 경쟁력 향상을 위한 정책 및 전략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산업정책에 대한 학술 연구, 정부에 대한 디자인 정책 자문, 기업 디자인 전략 개발과 축적된 연구성과를 바탕으로 디자인 교육, 그리고 정기적인 세미나와 심포지움을 개최함으로써 디자인에 대한 경영 마인드 및 연구결과의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지식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경상북도 소재 디자인 관련 전공자로서 만 39세 이하 청년

  - 주소지가 경상북도 또는 경상북도 소재 대학 재(졸업)학생

  ·10팀 모집, 1팀 2인 구성 必

  ·1팀 1개 기업 매칭


[컨설턴트-기업매칭]

  [매칭 개요]

  - 고득점자(평균 점수)에게 우선권을 주는 방식으로 매칭 진행

  [매칭 방법]

  - 선정위원회 개최 또는 운영기관이 수행역량을 고려하여 매칭 진행

  ·디자인 컨설턴트의 역량 고려한 순위 도출

  ·고득점자순으로 희망기업 매칭

  - 디자인 컨설턴트 선정자에게 기업정보제공

  ·희망기업 작성 및 회신


[사업수행내용]

  [컨설팅 기간]

  - 매칭 기업과 킥오프 미팅으로부터 약 8주 내외

  [수행 내용]

  - 1주차 : 킥오프 미팅(6월 3일 ~ 6월 9일 중, 대면미팅 必)

  ·현장진단 및 수행계획서, 주간보고서 제출(미팅 후 1주 내)

  - 2~4주차 : 디자인 컨설팅 수행

  ·주간보고서 제출, 4주차 완료 시 중간보고회 PPT 제출

  - 중간보고회(5주차 중 운영)

  ·제출한 PPT양식 기반 발표, 컨설팅 내용 점검

  - 5~8주차 : 디자인 컨설팅 수행 및 컨설팅 완료

  ·주간보고서 제출, 8주차 완료 시 결과보고회 PPT 제출

  - 결과보고회(모든 컨설턴트팀 수행 완료 후 운영)

  ·제출한 PPT양식 기반 발표, 컨설팅 내용 평가

  - 결과보고서 제출 및 만족도조사 실시

  ·종합보고서 및 만족도조사서 제출(한글 양식 제출)

  ※ 사업 수행 중 진행되는 중간보고회, 결과보고회 참석 必


[지원 금액] 

  - 컨설턴트 1인당 2,130,000원 활동비 지급

  · 활동비는 사업 절차에 따라 2회 분할 지급


[공모 일정] 

  - 접수 기간 : 2024년 4월 8일 ~ 5월 17일 18:00까지

  - 컨설팅 활동 기간 및 내용 : 2024년 6월 3일 ~ 7월 26일 (8주)

  · 디자인 컨설턴트 팀당 1개 기업 컨설팅 진행

  · 기업과 협의 상황에 따라 기간은 변경될 수 있음


[제출 서류] 

  - 참가신청서 1부 [붙임 1]

  - 참가서약서 1부 [붙임 2]

  -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서 1부 [붙임 3]

  - 포트폴리오 1부 (자유서식)

  - 기타 서류

  ·경상북도 거주자 : 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

  ·경북 소재 대학 재(졸업)학생 : 재학증명서(또는 졸업증명서)


[접수 방법] 

  -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juppa@naver.com)

  - 신청 → 접수 → 선정 평가 → 선정결과 공고

  (www.kidps.com 사업공고 게시판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

  - 주소 :  (41952) 대구광역시 중구 동덕로8길 20-9, 3층(대봉동)

  - 사단법인 디자인정책연구원

  - 이메일 : juppa@naver.com


[문의]

  - 053-783-3399 내일은 디자인 컨설턴트 담당자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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