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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pr 24.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사회적 고립 예방 캐릭터&콘텐츠

사회적 고립 예방 캐릭터&콘텐츠 공모





Q. 서울시복지재단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재단법인 서울시복지재단(Seoul Welfare Foundation)은 서울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2003년에 서울시에서 설립한 기관입니다. 서울시 복지정책 기초연구와 신규 복지 프로그램 시범사업, 사회복지시설 평가 등을 기본 업무로 하고 있으며, 희망플러스통장, 희망두배 청년통장, 서울시 중증장애인 이룸통장 등 서울시의 취약계층 대상 복지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재단 내에 서울사회복지공익법센터,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 서울복지교육센터 등을 두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사회적 고립에 관심 있는 누구나(개인 또는 팀)

  - 개인 또는 팀 단위 참여 가능, 팀 수상시 대표 1인에게 시상금 수여

  - 캐릭터, 콘텐츠 분야 중복 지원 가능하나, 팀(개인) 당 1작품만 수상 가능

  - 신청자가 잘못 입력한 개인정보로 인해 개별 연락 불가 시, 이에 대한 책임은 신청자에게 있으므로 신청 전 반드시 개인정보 확인


[공모 주제]

  1. 캐릭터 부문 :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고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창작 캐릭터 공모(사회에서 고립되지 않도록 다가가고 함께하는 캐릭터 등)

  2. 콘텐츠 부문 : ‘사회적 고립’ 관련 자유 콘텐츠 공모(사회적 고립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내용 등)


[시상 내역] 

- 창작 캐릭터 공모

최우수 : 상장, 상금 200만원, 1인

우수 : 상장, 상금 10만원, 2인


- 지유 콘텐츠 공모

최우수 : 상장, 상금 150만원, 1인

우수 : 상장, 상금 10만원, 6인


[공모 일정] 

 - 공모기간 : 2024.4.8.(월) ~ 5.31.(금)

 - 접수기간 : 2024.4.8.(월) 09:00 ~ 5.31.(금) 18:00까지


[접수 방법] 

이메일 제출

  1. 제출처: 서울시복지재단 사회적고립가구지원센터(sihsc2@welfare.seoul.kr)

    ※ 메일제목: [응모분야] 제출일_신청자명 (예: [캐릭터] 20240415_홍길동)

  2. 제출서류

    ※ 응모신청서(서식1), 참가서약서(서식2), 개인정보제공동의서(서식3), 작품파일

    ※ 별도의 작품파일이 없을 경우(URL 제출 등), 서식1~3 서류만 제출

    ※ 서식1~3 서류는 서명날인(전자서명 가능) 후 1개의 파일(PDF)로 제출


[문의]

ㅇ 문의: 서울시복지재단 사회적고립가구지원센터

ㅇ 전화 문의: 02-6353-0324

ㅇ 이메일 문의: sihsc2@welfare.seoul.k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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