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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pr 25. 2024

[아이디어 공모전] 그린클래스 후기 공모전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그린클래스 후기 공모전




Q. LG화학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LG화학(엘지化學)은 대한민국의 화학물질 제조기업이자 의약품 분야, 정밀화학 기업입니다. 매출액 기준, 대한민국 내 1위 화학기업이며, ICIS에 따르면 2012년 매출 기준 세계 15위의 화학물 제조기업입니다. 1947년 설립된 락희화학공업사를 모체로 한 LG씨아이에서 사업부문이 분할되어 2001년 설립되었습니다. 석유화학 사업부문을 기반으로, 정보전자소재, 전지사업 등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어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128(여의도동)에 기술연구원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문지로 188 (문지동)에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그린클래스 수업 참여 학생이라면 누구나 가능 (개인 또는 학급)


[공모 주제]

  - 그린클래스는?!

    그린클래스는 미래세대가 마주해야 할 사회와 환경 문제를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LG화학이 개발한 교육자료로,

    학교, 센터 등 원하시는 기관 어디에서나 사용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로 배포하는 교육사회공헌 프로그램입니다.

  - 공모주제 : LG화학이 준비한 그린클래스 강의를 신청해 듣고, 각 주제별 활동 내용을 영상 또는 글로 표현해주세요


[시상 내역]

  [개인]

    - 1등(1명) : 50만원 상당 상품

    - 2등(2명) : 20만원 상당 상품

    - 3등(5명) : 10만원 상당 상품

    - 입상 : 1만원 상당 상품

  [학급]

    - 1등(1팀) : 100만원 상당 상품

    - 2등(2팀) : 40만원 상당 상품

    - 3등(4팀) : 5만원 상당 상품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4. 05. 20(월) ~ 2024. 06. 20(목)

  - 결과발표 : 2024. 07. 10(수), 수상팀별도 통지


[접수 방법]

  1. 공모전 홈페이지 접속 (http://www.greenclasscontest.com/)

  2. 온라인 신청서 작성 및 작품 접수

  * 상세 내용 공모전 홈페이지 참고


[문의]

  - E-Mail : likegreen.qna@gmail.com(LikeGreen운영사무국)

  - TEL : 02-3148-0787(공모전 운영 사무국)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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