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우드소싱 Apr 29.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시흥아이꿈터 캐릭터 및 네이밍

시흥아이꿈터 캐릭터 및 네이밍 공모전





Q. 시흥도시공사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시흥도시공사는 2004년 10월 ‘시흥시시설관리공단’으로 설립되어, 2019년 10월 ‘새로운 시흥, 행복한 도시’라는 비전을 가지고 ‘시흥도시공사’로 제2의 창립을 선언하였습니다. 2024년 공사는 혁신성장, 시민행복, 소통협력, 가치창출이라는새로운4가지 핵심가치를바탕으로 ‘시흥시 미래발전과 시민의 행복공간 창조’라는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시흥아이꿈터에 관심 있는 누구나(지역 및 연령 제한 없음)


[공모 주제]

  - 시흥아이꿈터가 첫 돌이 되었어요. ‘배우면서 놀고 꿈꾸는

    시흥아이꿈터’의 특징에 맞는 사랑스럽고 친근한 캐릭터와 이름을 만들어주세요.


[시상 내역] 

  - 대상 (1명) : 6개월 무료수강권

  - 최우수상 (1명) : 3개우러 무료 수강권

  - 우수상 (3명) : 1개월 무료수강권

  ※ 포상금은 무료수강권으로 지급

  ※ 은계1어울림센터 내 1강좌에 해당 (유효기간 : 2023.12.31까지)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4. 4. 17.(수) ~ 2024. 5. 10.(금) 18:00까지

  - 온라인 투표 : 2024. 5. 16.(목) ~ 2024. 5. 29. (수) / 구글 폼을 통한 투표 실시

  - 결과발표 : 2024. 5월말 예정 (※세부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공사 홈페이지 및 개별 알림(문자발송)

    * 시상식은 추후 공지


[제출 형식] 

  - 제출서류 : ① 참가신청서 ②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③캐릭터 디자인 파일

    ' 공고문 및 제출서류 : 시흥도시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www.shsi.or.kr/)

  - 작품규격 : 1920*1080 혹은 A4(210*297mm) / 확장자 : JPG, PNG


[접수 방법] 

  - 담당자 이메일 제출(joy_young@shsi.or.kr)

    ' 메일제목 : 캐릭터공모전_성명 (예시) 시흥아이꿈터공모전_홍길동

    ' 파일명 : 항목_성명 (예시) 참가신청서_홍길동


[심사 방법]

  - 심사방식 : 1차(내부심사) ⟹ 2차(외부심사/온라인 투표) ⟹ 최종 순위결정

  - 심사기준 : 종합 평가(적합성, 독창성, 완성도, 확장성 등)


[유의 사항]

  가. 제출된 작품은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응모작은 공모전 종료일 1개월 이내에 폐기함.

  나. 1인 1작품 응모 가능함(다수작품 제출불가).

  다. 타 작품 표절, 타 기관에 제출하거나 수상한 작품 그대로 제출하여 수상하는 등

       부정행위로 인정되는 경우에는 수상 이후에도 수상 내역이 취소될 수 있음.

  라. 수상작과 관련하여 법적 분쟁(초상권, 저작권 등) 발생 시 모든 법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음.  마. 제출된 작품의 저작권은 주최자 시흥아이꿈터에 있으며, 제작·복제·편집 등을 거쳐 시흥아이꿈터의 홍보 자료로 활용될 수 있음.

  바. 공정한 심사를 위해 심사위원 및 심사점수 등 심사과정 일체는 공개하지 않으며 심사 결과에 대한 이의제기는 불가함.

  사. 작품 제출 시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음.


[문의]

  - 은계1어울림센터 시흥아이꿈터 담당자 (☎ 031-310-7840~1)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디어 공모전] KB손해보험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