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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pr 29.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공공미술 작가 발굴 작품 공모전

2024 공공미술 작가 발굴을 위한 작품 공모




Q. 서울특별시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서울시는 대한민국의 수도이자 최대도시로 평양시, 경주시, 개성시와 함께 오랜 역사를 가진 한반도의 도시 중 하나입니다. 지방자치법의 특별법으로 법률상 대한민국 제1의 도시로 규정되어 있습니다. 현재 대한민국 유일 특별시이며, 수장인 서울특별시장은 대한민국의 광역자치단체장 중 유일하게 장관급 대우를 받으며 국무회의 참여권 및 발언권이 있습니다. 서울특별시는 대한민국의 제2의 도시인 부산광역시보다도 인구가 약 3배 더 많은 명실상부한 한반도의 종주도시이며, 역사적으로도 백제, 조선, 대한제국의 소도이자 현 대한민국의 수도로서 중요성이 높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① 대한민국 국적으로 미술, 건축, 조경, 디자인 등 관련 분야에서 활동 중(예정)인 작가(팀)

  ② 참신하고 실험적인 작품 제안 및 공공미술 저변 확대를 위해 공공미술 분야에 새롭게 도전하는 작가(팀)

  ※ 상기 두 요건은 동시 충족되야 함. 단, 2인 이상 팀 응모의 경우 최소 1인 이상 두 요건 동시 충족 시 응모 가능

  ※ 2인 이상 팀의 경우 다분야(과학, 무용, 극, 문학, 음악, 전통예술 등) 전문가(큐레이터, 연출가, 연구자, 기획자)등 포함 가능


[공모 주제]

  - 예술은 공존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 세부주제  

[기억이 모인 땅]

  - 매립지에서 생태공원으로 변화한 노을공원, 이러한 장소의 역사성과 이야기를 주제로 한 작품으로

     친환경 소재를 활용하여 재료 본연의 물성과 개성이 잘 드러나는 작품  

[노을이 스미는 빛]

  - 노을공원이 가지고 있는 자연에서 확인할 수 있는 역동성, 순환성, 시간성을 담아낸 작품으로

     노을공원의 자연환경적 요소(지형, 바람, 빛, 소리 등)를 활용하거나 드러내는 작품  

[바람이 머무는 언덕]

  - 기존 대상지에 설치되어 있는 작품들과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작품


[시상 내역] 

  - 200만원 / 당선 시 1인(팀)당 작품 제작 및 설치비 2,500만원 지원


[공모 일정] 

  - 공모 기간 : 4월 22일(월) ~ 5월 19일(일) 24:00

  - 접수 기간 : 5월 13일(월) ~ 5월 19일(일) 24:00

 ※ 접수는 접수기간에 한해서 진행됩니다.

  - 1차 심사(서류심사) : 5월 20일(월) ~ 5월 24일(금)

  - 2차 심사(발표심사) : 5월 27일(월) ~ 6월 5일(수)

  - 당선작 발표 : 6월 7일(금)  - 작품 제작 : 7월 말 ~ 9월 말(예정)

  - 작품 전시 : 10월 중순 ~ 12월(예정)


[접수 방법] 

  - 공모 누리집을 통해 접수(https://2024noeulpublicart.com/)


[문의]

  - 연락처 : 02-6952-4907

  - 이메일 : 2024noeulpublicart@gmail.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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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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