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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y 07. 2024

[아이디어 공모전] 2024년 파주시 유튜브 영상공모전

2024년 파주시 유튜브 영상공모전 "파주의 미"




Q. 파주시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파주시(坡州市)는 대한민국 경기도의 북서부에 위치하고 있는 시입니다. 서북쪽으로 군사분계선을 경계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개성시와 접하고 있습니다. 휴전 협정이 조인된 판문점이 있으며, 통일로·자유로 등의 도로가 있습니다. 남서쪽으로는 한강을 경계로 김포시가 있고, 남쪽으로는 고양시, 동쪽으로는 양주시, 동북쪽으로는 연천군과 경계를 이루고 있습니다. 한국 전쟁 이후 의정부시, 양주시와 함께, 경기도 최전방의 군사도시로, 수도권 북부 지역의 군사기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공모 분야]

  - 광고, 브이로그, 다큐멘터리, 영화,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등 모든 장르


[공모 주제]

  - ‘파주의 미’(멋과 맛, 그리고 나의 이야기)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주제로 선정하여,

모든 연령층의 시민들이 관람할 수 있는 ALL 등급 작품으로 제작


[시상 내역]

  - 총 8팀 / 330만원

  - 대상(1팀): 상금 200만원

  - 금상(1팀): 상금 50만원

  - 은상(1팀): 상금 30만원

  - 동상(5팀): 상금 10만원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4. 6. 3.(월) ~ 6. 28.(금)

  - 1차 심사 : 2024. 7. 1.(월) ~ 7. 5.(금)

  - 유튜브 심사 : 2024. 7. 8.(월) ~ 7. 12.(금)

  - 최종심사 : 2024. 7. 18.(목)

  - 심사발표 : 2024. 7. 19.(금) 오후 5시예정


[제출 형식]

  - 파일형식: MP4 (가로 혹은 세로영상)

  - 작품길이: intro/outro 포함 1분 이내 엄수

  - 해상도: FHD(1080p이상 해상도) ※ 추후 입상작에 한해 고화질, 무압축, 클린본 파일을 요청할 수 있음

  ※ 제출 규격에 어긋날 경우, 심사 제외


[접수 방법]

  - 작품제목 : [영상공모전] 영상명 (팀명)

  - 이메일로(pjb0502@korea.kr) 참가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제공동의서, 영상 등을 제출(이메일 제목은“[영상공모전] 영상명 (팀명)”)

  - 개인, 팀 여부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응모 가능 (※ 팀 단위 인원 제한 없음


[문의]

  - 소통홍보관 SNS소통팀 031-940-4205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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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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